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 "4년만 사극, 긴장됐지만 혜리 덕 즐거웠다"

글쓴이: Maunmi  |  등록일: 12.07.2021 10:00:49  |  조회수: 721
사극 장르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휘해 ‘사극 승호’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배우 유승호가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4년 만에 사극으로 컴백한다. 그는 “조선 시대 배경에 금주령이라는 소재가 끌렸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유승호는 “사극 작업을 많이 했지만, 여전히 긴장됐다. 하지만 이혜리 배우 덕분에 재밌는 현장이었다”라며 “이혜리 배우는 로서 그 자체”라고 밝혀 두 사람이 보여줄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했다.

‘연모’ 후속으로 오는 20일 처음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주희 / 제작 (유)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주)몬스터유니온 (주)피플스토리컴퍼니) 측은 7일 유승호(남영 역)의 서면 인터뷰를 공개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하는 작품으로,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유승호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참여하게 된 배경으로 이 드라마만의 참신한 소재를 꼽았다. 그는 “조선 시대 배경에 ‘금주령’이라는 소재에 끌렸다”며 “우리 작품은 금주령과 네 남녀의 얘기를 다룬 드라마이다. 편하게 보시돼, 작품에서 말하고자 하는 숨은 의미를 찾으면서 보면 더 재밌을 거 같다”고 자신했다.

특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4년 만에 사극 작품을 선보이는 유승호는 “’군주’ 이후로 오랜만이다. 사극 작업을 많이 했지만, 여전히 긴장이 됐다. 상대 역인 이혜리(강로서 역) 배우 덕분에 재밌는 현장이었다”라고 팀워크를 과시했다.

유승호가 연기하는 남영은 오직 정도만을 걷는 선비의 기개와 기품을 가진 인물이다. 문방사우를 벗 삼은 실력으로 조정에 출사표를 내고 한양에 입성한 최고의 감찰관이다.

유승호는 남영을 소개하는 키워드로 ‘정직함, 우직함, 올바름’을 뽑았다. 그는 “반듯한 인물인 남영은 부모님과 책에서 배운 것으로 세상을 보고, 스스로 옳은 일을 할 것이라 다짐하는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남영을 연기하기 위해 “항상 정직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했다. 남영은 샛길로 새어 나가지 않는 캐릭터이기 때문”이라고 남다른 캐릭터 해석력을 뽐내, 남영과 높은 싱크로율을 기대하게 했다.

감찰 남영과 밀주꾼 로서는 쫓고 쫓기는 ‘아술아술’한 관계이다. 두 남녀가 어떤 계기로 엮일지 기대감을 자아내는 가운데, 유승호는 "남영은 로서를 만나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게 되고 자신의 생각만 옳다는 것이 틀렸다는 걸 알게 된다"고 남영과 로서의 이야기를 귀띔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또한 유승호는 “상대역으로 활약한 이혜리는 로서 그 자체였다. 멜로, 감정신에서도 너무 완벽했다”고 전해 두 사람의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했다.

그는 현장의 활력소 같은 매력으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혜리에 대해 “연기할 때나 쉬는 시간에도 밝은 에너지 덕분에 힘이 났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유승호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친한 친구들과의 술자리 같은 드라마로 기억됐으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도 그때를 생각하면 즐거웠던 추억인 것처럼 우리 드라마도 그런 추억이 됐으면 한다”며 드라마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가 함께하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연모’의 후속작으로 오는 12월 20일 월요일 KBS 2TV를 통해 처음 방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하고, 온라인에서는 첫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VOD(다시보기)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이하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배우 유승호 인터뷰 전문이다.

#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의 어떤 부분에 끌렸나요?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사극 승호'로 불리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는 것에 대한 소감도 들려주세요.

조선 시대 배경에 금주령이라는 소재에 끌렸습니다. 군주 이후로 오랜만에 사극인데, 아직도 작품을 공개하기 전까진 많이 긴장됩니다.

# '군주- 가면의 주인' 이후 3년 만에 사극, 11년 만에 KBS 복귀인데 소감을 들려준다면?

오랜만에 한복을 입고 상투를 쓰니 군주 때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사극 작업을 많이 했지만, 여전히 긴장되었습니다. 그러나 혜리 씨 덕분에 재밌는 현장이었습니다.

# 시청자들에게 남영을 소개할 수 있는 키워드 단어 세 가지와 그 이유를 꼽아 설명한다면?

정직함. 우직함. 올바름.

극 중 남영은 반듯한 인물입니다. 부모님과 책에서 배운 것으로 세상을 보았고, 항상 정직하며 옳은 일에 힘을 쓸 것이라 다짐하죠. 하지만 로서를 만나면서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게 되고 내가 생각한 것만이 옳다고 느끼는 것이 점점 깨지기 시작합니다. 물론 부모님께 배운 것들, 책도 옳았지만, 사랑이라는 것은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 여러 사극에서 세자, 무사, 옥황상제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지만, 선비의 정도를 걷는 소나무 같은 선비 역할은 처음인 것 같은데요. 남영을 연기하게 된 소감은?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는지 궁금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항상 정직하게 행동하려 했습니다. 연기하면서 조금 답답한 부분도 있긴 했습니다. 샛길로 새어 나가지 않는 남영이니까요. 하지만 중후반부턴 남영이가 로서 덕분에 자유로워지면서 연기도 더 편해졌습니다.

# 남영과 로서는 한집에 사는 사이면서 쫓고 쫓기는 미묘한 관계성과 감정을 자랑할 예정인데, 실제 촬영할 때 호흡은 어땠나요? 이혜리 배우와의 케미스트리가 궁금합니다. 옆에서 본 이혜리 배우와 로서의 싱크로율은?

혜리 씨와의 호흡은 아주 좋았습니다. 사실 연기할 때뿐만 아니라 현장 세팅하는 시간에도 혜리씨의 밝은 에너지 덕분에 항상 힘이 났구요. 혜리 씨는 로서 그 자체였습니다. 멜로, 그리고 감정신에서도 너무 완벽했습니다.

#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의 관전 포인트(키워드)를 꼽는다면?

무거운 드라마가 아닙니다. 하지만 가벼운 드라마도 아니구요. 금주령과 네 남녀의 얘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편하게 보시돼, 작품에서 말하고자 하는 숨은 의미를 찾으시면서 보시면 더 재밌을 거라 생각합니다.

#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어떤 드라마로 기억되길 바라나요? 기대하는 시청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친한 친구들과의 술자리 같은 드라마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그때를 생각하면 마냥 즐거웠던 추억인 것처럼 저희 드라마도 그런 추억이 되었으면 합니다.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모두가 열정을 다해 만든 드라마입니다. 편히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