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렌트비 10% 이상 인상 제한 풀린다... 세입자들 긴장

주정호 입력 05.20.2026 12:03 PM 수정 05.20.2026 02:32 PM 조회 6,346
28일부터 규제 종료… “월세 더 오를 수 있다” 우려
LA카운티가 산불 이후 시행해온 렌트 인상 제한 조치를 오는 28일 종료한다.

LA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는 어제(19일) 렌트 가격 제한 조치를 30일 더 연장하는 안건을 부결했다.

이번 조치는 작년 퍼시픽 팰리세이즈와 알타디나 산불 이후 시행됐다. 당시 카운티는 긴급 선언에 따라 렌트 인상 폭을 10% 이하로 제한해왔다.

하지만 이날 표결에서 연장안이 통과되지 않으면서 관련 조치는 이달 28일 종료된다.

임대업계와 비즈니스 단체들은 건물 유지 비용과 운영 부담이 커졌다며 규제 종료를 요구해왔다. 

반면 일부 수퍼바이저들은 산불 피해 주민 보호가 아직 필요하다며 추가 연장을 주장했다.

이번 결정으로 산불 피해 이후 임시 거주지를 찾고 있는 주민들과 렌트 시장 의존도가 높은 세입자들의 부담이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라디오코리아 후원하기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Msn430 23일 전 수정됨
    저소득층 임금 올려주고, 건물주들 렌트도 올려주고, 기름값도 올려주고, 조금 있으면 자기들 월급도 올려주고...우리한텐 세금이나 올려주겠지. 한국이나 엘에이나 뭐 하나 보기 좋은 일이 없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ksepdy 26일 전
    공짜인생들은 한국으로 가야한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Msn430 23일 전 수정됨
    기초경제이론도 모르는 대통령이 우리 같은 사람들 미래를 신경이나 쓰겠냐? 가뜩이나 무능한 공짜인생들이 한국에 가서 잘도 살겠다. ㅉㅉㅉ 나라 망신이나 시키는 양아치들 몇 명은 제발 좀 드가라... 사는 거 보니 구명가게 하면서 입에 풀칠이나 한다던데...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