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1월 4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안성일 입력 11.04.2025 04:36 PM 조회 1,453
1. 오늘 연방정부의 셧다운 사태가 역대 최장 기록을 앞둔 가운데 캘리포니아와 뉴저지, 버지니아 등에선 선거가 펼쳐졌다. 단순한 지방선거가 아니다. 트럼프 2기 행정부에 대한 첫 민심 심판이자, 내년 중간선거의 전초전으로 평가된다.

2. 오늘 선거의 최대 관심사인 뉴욕시장 선거 결과에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진보 성향 조란 맘다니 후보의 당선여부는 발표되지 않았다. 선거구 재획정 내용인 캘리포니아 주민발의안 50은 통과될 것으로 확실시 되고 있다. 

3. 연방정부 셧다운 최장 기록을 앞둔 가운데 워싱턴 정치권에서 막후 협상이 본격화되며 타결 가능성이 점춰지고 있다. 연방 상원에선 오늘 임시지출안 표결을 진행했지만, 민주당이 이를 부결시켰다.

4. 백악관이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대한 적법성을 따질 연방 대법원 심리를 앞두고 대법원 판결을 낙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백악관은 항상 ‘플랜B’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 미국 신보수주의 '네오콘'의 상징인 딕 체니 전 부통령이 향년 84세로 별세했다. 고인은 폐렴과 심장 질환 합병증으로 숨을 거뒀다고 유가족 측은 밝혔다.

6. 연방 이민당국이 다저스타디움 주차장에서 또 목격됐다. LA타임스 오늘 오전 13번 주차장에서 미표식 차량을 이용한 연방 요원들이 포착됐고 오전 10시 쯤 현장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7. 알렉스 파디야 연방상원위원이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하마평에 오르고 있는 억만장자 릭 카루소의 출마여부에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출마 할 경우 가장 유력한 후보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8. LA 에서 노숙자 정책의 근거로 활용되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타에 신뢰성 논란이 일고 있다. 정책 입안자들의 증거가 일방적 주장이 나와 논 란이 커지고 있다. 

9.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LA 카운티 세리프국이 온라인 쇼핑할 때 주의할 점을 당부하고 나섰다. 웹사이트 주소를 자세히 확인하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사용해 사기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권고했다. 

10. 인공지능 AI 산업 발달로 대규모 해고와 일자리 감소가 우려되는 가운데 AI 훈련이 새로운 수익성 높은 부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빅테크 업체들은 AI 산업이 대세가 되도 인간들은 여전히 산업의 고리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11. 김건희 특검팀이 건진법사 법당에서 김건희 여사가 사용했던 휴대전화 한 대를 확보했습니다. 이 전화기에서 김 여사가 한 남성과 주고받은 메시지 수백 개가 나왔는데, 특검팀은 이 남성이 김 여사와 건진법사를 처음 연결해 준, 새로운 핵심 인물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2. 김건희 씨의 어머니와 오빠가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에 출석해, 12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검팀은 김건희 씨가 '어지럼증'을 이유로 보석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선 "허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13. 오늘 뉴욕증시는 기술주를 중심으로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다. 인공지능(AI) 거품론에 다시 불이 붙으면서 주요 지수가 하락세를 나타냈다.

14.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