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국서 내일(14일) 반트럼프 시위 개최.. 집권 2기 최대 규모

전예지 입력 06.13.2025 01:30 PM 조회 6,429
내일(14일) 전국에서 예정된 '트럼프 반대운동'인 '노 킹스'(No Kings) 시위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 시작 이후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시위는 50개 모든 주에서 진행되며 시위 건수는 약 2천건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인디애나주에서만 30건 넘는 시위가 예고되는 등 시골 지역에서부터 뉴욕, 필라델피아, 시카고 등 대도시에 이르기까지 곳곳에서 시위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미국 독립 혁명의 상징적인 도시인 필라델피아는 이번 시위의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 육군 창설 250주년이자 트럼프 대통령의 79번째 생일을 맞아 군사 퍼레이드가 열리는 워싱턴DC는 시위에서 제외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 퍼레이드 반대 시위에는 아주 강력한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위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자 단속과 LA 에 군대를 배치한 결정에 반대하는 시위가 미국 내 곳곳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다.

특히 이번 시위는 지난 4월 5일 트럼프 대통령이 의료와 교육, 사회보장 제도를 위협한다고 주장하며 개최한 '핸즈 오프!'(Hands Off!) 시위 등 트럼프 대통령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주도한 단체들이 주최했다.

주요 단체는 인디비저블(Indivisible), 미국시민자유연맹(ACLU) 등으로 이들 단체는 트럼프 1기 때에도 낙태권, 총기폭력에 반대하는 시위를 조직한 바 있다.

이번 시위는 당초 이민 단속으로 인한 LA 시위가 벌어지기 전부터 계획돼 왔지만, LA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하면서 규모가 더 커지게 됐다.

이들 단체는 이번 대규모 시위를 트럼프 대통령과 그 측근들의 권위주의적 권한 남용에 맞서는 '저항의 날'로 선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2일) 이번 '노 킹스' 시위를 언급하며 이들 단체의 주장을 일축했다.

그는 "나는 왕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무언가를 승인받으려면 지옥을 건너야 한다. 우리는 전혀 왕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평화적 시위는 보장하면서도 만일에 있을 폭력적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LA에 주방위군을 배치한 트럼프 행정부는 군병력을 계속 주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해병대 700명도 LA 다운타운 지역 투입을 대기 중이다.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도 공공안전국(DPS) 요원 2천명 이상과 주방위군 병력 5천명 이상을 주 전역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댓글 5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Kimcheese 1달 전
    한 나라의 대통령이 그나라에 "불법"적으로 거주하고 세금 축내고있는 사람들을 쫒아내겟다는데 시위라..그것도 멕시코 국기를 흔들면서? 진짜 미국인이 저 시위에 참여하고있다면 제정신인 사람이라고 할수없고 전부 위선적인사람들일거다 막상 자기꺼 건들면 눈뒤집힐. 대통령이 왕이아니라는것에는 동의하나 지금 트럼프가 하는것은 미국 대통령으로서 너무나 당연한 해야할일을 하는것뿐이다. 여태까지 민주당 대통령들은 표뺏길까봐 무서워서 착한척하고 자기 국민들이낸 세금 축내고 몰래 뒤로하던일을 과감하게 공개적으로 하고있는것 뿐이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Jhonjjang 1달 전
    지금 우선 순위가 군대 투입해서 불법 이민자 잡아가는게 먼저인가? 다시 되묻고 싶다. 민생경제는 언제 살리냐? 왕노릇하는라 잼나나? Kimcheese 이런 사람처럼 똥인지 된장인지 꼭 먹어봐야 하느 모지리들은 댓글 달지말자!! 제발 저놈도 분명 이민자로 왔을텐데... 지가 백인인 마냥 X 도 모르면서 아는척 !! 부끄러움은 너혼자 텍사스 빨간 모가지들한테 가서 해라. 불체자 세금 축낸거 전부 합쳐도 트럼프가족 세금포탈보다 훨씬 적을게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리재명 1달 전
    돌대가린가.. 법 지키자는데 킹이라는 개 소리를? 무법지대가 되야만 박수받는구나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akeAndCola 1달 전
    정말 몰라도 너무 모르네요. 트럼프에게 "관세"는 전부 이면서 그의 모든 것입니다. 그 관세가 실패라는 건 이미 중론입니다. 트럼프는 관세에 대한 불만을 터트리지 못하게 막기 위해 국민들 시선을 캘리 공격으로 돌리는 겁니다. 6월 7일 트럼프는 엘에이 주정부군 투입을 발표합니다. 미국 전체가 난리가 납니다. 시위가 시작 됐고 6월 9일 트럼프는 CDC 백신 자문 전문가 17명 전원을 해고합니다. 트럼프가 꼭 하겠 다던 일을 이 시기에 조용히 합니다. 언론도 국민들도 신경을 않씁니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Obiwan 1달 전
    불체자 추방하는 정당한 일에 반대하면서 폭력 방화 약탈 시위를 하니까 연방정부가 막는건데, 이걸보고 트를 욕하는 것들은 생각이라는게 있는거냐.. ㅉㅉㅉ 먹고 사는거 좋아하네.. 바이든때는 배때지 불러터지게 먹었었냐? 이 썩어빠질 이중인격자들아!!!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