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응급실 의사 출신 하와이 주지사, 잇단 사고현장서 주민 2명 살려

김신우 기자 입력 06.09.2023 02:31 PM 수정 06.09.2023 02:42 PM 조회 4,605
응급실 의사 출신인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가 최근 3주 동안 2차례나 사고 현장에서 위급한 상황에 있는 주민을 구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와이 주지사실 대변인 매커너 매클렐런의 설명에 따르면 그린 주지사는 전날 하와이의 카우아이섬을 여행하던 중 앞서가던 픽업트럭 적재함에 타고 있던 남성이 차량 밖으로 튕겨 나가는 것을 목격했다.

25세인 이 남성은 도로 위에 떨어지며 머리를 부딪혀 의식을 잃었다.

그린 주지사와 일행은 911에 전화한 뒤 이 남성을 안전하게 구급차에 옮기는 것을 도왔다.

또 그린 주지사는 이 남성의 호흡 상태와 신경 반응 등을 살피며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약 10분간 환자의 가족을 진정시켰다고 매클렐런 대변인은 전했다.

그린 주지사는 이날 성명에서 "젊은이들은 절대로 픽업트럭 뒤에 타면 안 된다"며 "안전벨트를 반드시 매야 하므로 그 누구도 트럭 적재함에 타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린 주지사는 지난달 (5월) 18일에도 전복된 차량에 갇힌 남성을 구조했다.

그는 당시 하와이섬에서 열리는 행사에 가던 중 도로 주변의 비활성 용암지대 속에 거꾸러져 있는 차량을 발견하고, 수행원들과 함께 찌그러진 차 안에 매달려 있던 남성을 끌어냈다.

그린 주지사는 당시에도 차 안에 있던 남성이 안전벨트를 매고 있던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며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현장에는 차 안에 있던 휘발유가 많이 쏟아져 나와 있었다"며 "위험한 상황에서도 곧바로 뛰어든 다른 사람들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와이는 작은 주여서 우리는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곧바로 뛰어든다"고 덧붙였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