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타임스, 직원 74명 해고…"경제적 어려움에 구조조정 필요"

이채원 기자 입력 06.07.2023 02:08 PM 조회 2,759
전체 직원 13% 해당
코로나19 이후 광고 수익 급감 등 영향
서부 지역의 대표적인 신문사인 LA타임스가 뉴스룸 직원 74명을 해고한다고 오늘(7일) 발표했다.

LA타임스에 따르면 이 신문의 케빈 머리다 편집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글에서 "경제환경과 우리 업계가 직면한 특별한 도전으로 인해 긴급한 결정을 하게 됐다"며 정리해고와 구조조정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해고되는 74명은 뉴스룸 전체 직원의 약 13%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이번 해고 대상에는 일부 관리자를 포함해 정규직과 임시직 직원들이 포함된다. 

기자 직종은 대부분 자리가 유지되지만, 일부 사진기자와 편집자, 제작 지원 인력 등이 감원된다.

이런 발표에 LA타임스 노조는 즉각 반발했다.

리드 존슨 노조 대표는 "터무니없고 분별없는 결정"이라며 "노조는 이 소식을 전혀 모르고 있었고, 경영진은 정리해고 외에 비용 절감을 위한 다른 방안에 대해 사전에 상의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번 해고 대상자에는 노조원 57명이 포함돼 있다.

이 신문은 이번 정리해고 소식을 전하는 기사에서 자사 매출이 2020년 초까지 늘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광고 수익이 대폭 줄었고 디지털 구독자 수도 55만명 수준에서 정체됐다고 밝혔다.

머리다 편집장은 "이번 구조조정은 전국의 뉴스 미디어가 직면한 지속적인 경제적 어려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워싱턴포스트를 비롯해 CNN, MSNBC, NPR 등 매체들이 잇달아 기자와 직원들을 해고한 바 있다. 

버즈피드 뉴스와 MTV 뉴스는 아예 문을 닫기도 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