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6월 7일)

김신우 기자 입력 06.07.2023 01:30 PM 조회 2,269
주식시장은 어제 보합수준의 소폭상승을 발전시키지 못하고 엇갈린 등락으로 돌아섰다. 

4월 무역적자가 예상보다 감소하고도 6개월 최고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어제 막판에 사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며 중립을 유지하는데 그쳤다. 

출발과 함께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거친 장은 개장내내 혼조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정체된 모습을 나타냈다. 

어제 간신히 약세를 모면했던 DJ가 나홀로 이틀연속 반등한 가운데 NASDAQ은 개장초 새로운 14개월 최고치를 경신하고 sell off mode로 꺾여버린후 회복의 조짐없이 막판에 하락폭을 더욱 확대시켰다. 

그럼에도 매도세의 압박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단순한 profit-taking 수준에 그쳐 딱히 위기감이 가중된 panic selling은 몰려오지 않았다. 

한편 UNFI는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결과에 이어 올해 총 수익전망까지 낮추며 개장초 28%까지 떨어진2년 5개월 최저치로 추락한후 하락폭의 절반을 복구한채 마감했음에도 올해들어 여전히 40% 폭락한 지점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