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 1일)

곽은서 기자 입력 02.01.2023 01:31 PM 조회 2,156
주식시장은 어제 rally mode를 반짝 상승으로 끝내지 않고 이어갔다. 

발표된 경제지표들과 실적발표한 기업들의 희비가 일제히 엇갈린 가운데 금리인상을 앞두고 폭풍전야와 같은 분위기에서 자극된 매도심리는 막판에 매수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반전됐다. 

개장 초부터 sell off mode를 넘나든 장은 막판에 rally mode로 탄력받은 NASDAQ의 주도하에 3대 지수 모두 상승반전하는데 성공했다.

실적발표후 4개월 최저치로 추락한 다우종목중 하나인 AMGN이 최근 12일 동안 10일을 떨어지며 DJ를 압박한 상황에서 NASDAQ 과 S&P 500은 개장 초부터 잘 버티며 소폭하락하는데 그쳤다. 

이후 후반에 예상했던 0.25% 금리인상이 발표되고 파월의장의 기자회견이 진행되는 동안 하락폭을 확대시키며 요동쳤던 장은 폭등세로 전격 돌아선 NASDAQ 과 함께 상승반전하며 추가상승 가능성을 높였다.

그 결과 5주째로 접어든 NASDAQ의 회복세에 제대로 가속도가 붙었다는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한편 EA는 엇갈린 실적 결과에 이어 다음분기 매출전망을 낮추며 단숨에 작년 5월 10일 찍었던 2년 9개월 최저치로 추락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