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깜짝 후보"에 할리우드 "와글와글"

연합뉴스 입력 01.30.2023 09:19 AM 조회 1,367
'부정한 홍보 활동' 의혹 제기에 '호들갑 떨지 말라' 반박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앤드리아 라이즈버러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저예산 인디영화에 출연한 영국 배우가 미국 아카데미상(오스카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깜짝 지명된 것을 놓고 할리우드에서 뒤늦게 논란이 불거졌다.

29일(현지시간) 오스카상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에 따르면 영화 '투 레슬리'의 주연 앤드리아 라이즈버러는 지난 24일 발표된 오스카 여우주연상의 5명 후보 명단에 들었다.

라이즈버러는 '투 레슬리'에서 알코올 중독에 빠진 미혼모 역할로 출연했고, 아카데미 회원인 여러 스타 배우들로부터 훌륭한 연기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할리우드 일각에선 라이즈버러의 후보 지명이 예상 밖이라면서 의혹을 제기했다.

그가 출연한 영화 '투 레슬리'는 박스오피스 성적이 2만7천 달러(3천300여만 원)에 불과할 정도로 관심을 끌지 못한 작품이었으나 부정한 홍보 활동을 통해 라이즈버러가 아카데미 회원들의 표를 얻은 것 아니냐는 의혹이었다.

할리우드 동정을 전하는 유료 소식지 '퍽'은 '투 레슬리' 감독의 아내이자 배우인 매리 매코맥이 오스카의 배우 지부 소속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전화를 걸어 자신들의 영화를 봐달라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며 이러한 공격적인 캠페인이 오스카 규정에 어긋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고 보도했다. 



영화 '투 레슬리'의 한 장면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실제로 후보 발표를 앞두고 스타 배우 케이트 윈즐릿은 라이즈버러가 "가장 뛰어난 여성 연기자"라고 공개적인 찬사를 보냈고, 수전 서랜던과 헬렌 헌트, 미라 소르비노, 샬리즈 세런, 제니퍼 애니스턴, 귀네스 팰트로, 에드워드 노턴 등도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 홍보에 동참했다.

라이즈버러 후보 지명 과정에서 할리우드 스타파워가 공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동원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AMPAS는 지난 27일 후보자 캠페인 절차와 규정 위반 여부 등을 살펴보겠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하지만, 주요 영화 매체의 비평가들은 라이즈버러의 후보 지명을 둘러싼 논란이 할리우드의 호들갑일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데드라인의 수석 영화비평가 피트 해먼드는 거액 홍보비를 쓰고도 후보에서 탈락한 다른 영화의 관계자들이 근거 없이 의혹을 부풀렸을 수 있다면서 "'투 레슬리'의 오스카 캠페인에 대한 논란이 가열되고 있지만, 아무것도 아닌 일로 호들갑을 떠는 것은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할리우드리포터의 어워즈 보도 부문 편집장 스콧 파인버그도 재정이 부족한 '투 레슬리' 제작진이 입소문 홍보 활동에 기댄 것에 불과하다면서 AMPAS의 제재를 받을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전망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