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KT-딥브레인AI "노보텔 동대문에 인공지능 컨시어지 제공"

연합뉴스 입력 12.08.2022 09:23 AM 조회 220
KT, 노보텔 동대문에 'AI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 (서울=연합뉴스) KT가 호텔용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1층 로비에 설치된 'AI 컨시어지'로 호텔 서비스 안내를 받는 모습. 2022.12.8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T[030200]는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서울 중구 노보텔 앰베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에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딥브레인AI의 영상합성 솔루션 'AI 휴먼'으로 만든 인공지능 호텔 직원이 화면에 등장하며, KT '기가지니 인사이드' 기술로 이용자 질문을 인식한 뒤 실시간으로 대답한다.

KT는 정보기술(IT) 기기 사용에 익숙 않은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말을 하거나 눈을 깜박이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잡음 많은 환경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음성인식 솔루션 AISE를 탑재했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AI휴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희 KT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AI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호텔 디지털전환(AI)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인공지능을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