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시즌2로 돌아온 "술꾼도시여자들"…"익숙한 듯 낯선 매력"

연합뉴스 입력 12.06.2022 09:08 AM 조회 717
이선빈·한선화·정은지, 각자 변화 겪는 캐릭터…"어른들의 성장통"
티빙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출연진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단한 하루 끝에 술잔을 함께 기울일 친구들이 있어 행복한 세 여자가 돌아온다.

지난해 티빙 최고 히트작으로 꼽히는 '술꾼도시여자들'이 오는 9일 시즌2를 선보인다.

미깡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는 한 잔의 술로 세상과 치열하게 싸우는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다.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등 시즌1의 주역들이 다시 한번 뭉쳤다.

세 사람은 6일 온라인으로 열린 '술꾼도시여자들2' 제작발표회에서 각자 맡은 캐릭터들이 이번 시즌에서 맞닥뜨리는 변화와 성장담을 소개했다.

시즌1에서 방송국 예능 서브 작가였던 안소희(이선빈 분)는 시즌2에서 메인 작가로 승진한다. 하지만 감을 잃었는지 점점 트렌드에서 멀어지며 헛다리만 짚는 통에 머리가 아프다.

친구들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으며 '걸크러시' 매력을 뿜어내던 생계형 종이접기 유튜버 강지구(정은지)는 돌연 배달 기사가 되고, '예쁜 또라이'로 통하던 요가강사 한지연(한선화)은 유방암 선고를 받은 이후 자연주의 요가 수련원에 취직해 심신의 안정을 찾는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세 친구가 깊은 산속에 들어가 생활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자연 속에서도 "적시자~"라며 나무로 된 술잔을 '짠'하고 부딪치는 장면에서는 시즌1의 흥 넘치게 술 파티를 벌였던 이들이 되살아난다.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는 시즌 2에서는 각각 맡은 배역들이 변화를 겪으며 조금씩 성장해나간다고 입을 모았다.

정은지는 시즌2의 포인트를 '성장통'으로 꼽으며 "드라마에서는 저희 모두 철부지 같은 면이 있다. 나이로는 사회에서 어른이지만, 어른들도 성장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어 "지구가 겪는 변화를 보면서 '이런 결심을 할 수도 있겠구나'라는 점을 배웠다"며 "가장 큰 변화는 '찐친'(진짜 친한 친구)으로 두고 싶은 사람이 한 명 더 생긴다는 점"이라고 귀띔했다.



왼쪽부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실제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이 예고돼 있다. 새로운 인물들은 안소희, 강지구, 한지연 세 사람의 러브라인에 변화를 가져오는가 하면 잊고 살았던 과거를 건드리기도 한다.

안소희와 같은 방송국에 다니는 괴짜 PD 강북구(최시원)는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감초 같은 역할을 한다.

최시원은 극 중 안소희와 강북구의 러브라인과 관련해 "시즌1 때는 좀 미숙하고 어색했다면, 시즌 2 때는 (소희를 향한 마음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선빈 역시 "시즌2에서는 서로를 깊이 들여다보면서 성숙해진 사랑 이야기가 나온다"고 덧붙였다.

세 친구는 각자 변화를 겪으면서도 술로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유쾌한 에너지를 뿜어낸다. 그러면서 변치 않는 우정을 과시한다.

연출을 맡은 박수원 감독은 "옛것을 받아 새로운 걸 만들어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시즌1의 발랄함과 발칙함을 살리면서도 시즌2에서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을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자들이 사랑해 준 캐릭터의 합을 최대한 살리려고 했다"며 "또 알고 있던 캐릭터에서 못 보던 모습을 발견하면 더 매력을 느낄 수 있듯이 각 캐릭터에서 익숙하지만 낯선 지점을 찾아내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티빙·왓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