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걸그룹 카라, 7년 6개월 만 신보…"마마 어워즈"서 첫 무대

연합뉴스 입력 11.29.2022 09:06 AM 조회 590
걸그룹 카라 [RBW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린 2세대 대표 걸그룹 카라가 29일 새 음반 '무브 어게인'(MOVE AGAIN)을 냈다고 소속사 RBW가 밝혔다.

'무브 어게인'은 2015년 5월 일곱 번째 미니음반 '인 러브'(In Love) 이후 7년 6개월 만의 카라 완전체로 선보인 앨범이다. 앨범명 그대로 찬란했던 무대 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팬들에게 보여주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담아냈다.

2007년 데뷔한 카라는 '프리티 걸'(Pretty Girl), '허니'(Honey), '미스터', '루팡'(Lupin), '점핑'(Jumping) 등의 많은 히트곡을 쏟아내며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들은 K팝 걸그룹 가운데 처음으로 '일본 꿈의 무대'로 꼽히는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RBW는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앨범을 기획했다"며 "멤버 전원이 곡 작업과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카라만의 색깔이 짙게 묻어나는 작품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음반에는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해피 아워'(Happy Hour), 밝고 희망찬 에너지가 돋보이는 딥 하우스 장르 팝 댄스곡 '샤우트 잇 아웃'(Shout It Out),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옥시즌'(Oxygen)까지 총 네 곡이 수록됐다.

'웬 아이 무브'는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중독적인 노래다. 멤버 강지영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니콜은 한국어 노랫말을 썼다.

이들은 이날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엠넷 주최 연말 시상식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