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美 소매업계, 블랙 프라이데이에 기록적 매출 달성 기대

주형석 기자 입력 11.26.2022 09:34 AM 조회 5,672
Thanksgiving 온라인 매출, 52억 9천만달러.. 전년 대비 2.9%↑
미국인들, 올해 Thanksgiving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보다 3% 더 많아
블랙 프라이데이 예상치, 90억달러.. 1년전보다 약 1% 정도 증가
Credit: Reuter.com
올해(2022년) 인플레이션 고공행진과 급격한 금리인상 등으로 경제가 전반적으로 매우 좋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 상당수가 연말 쇼핑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올 연말 소매업계 매출이 크게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이터 통신, CNBC 등 주요 언론들 보도에 따르면 올해 Thanksgiving Day에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Black Friday 기간 동안에도 예상치를 넘어서는 판매가 이뤄졌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어제(11월25일) Black Friday 당일에 주요 매장들에는 이른 아침부터 쇼핑을 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Data 분석회사 Adobe Analytics는 이번 Thanksgiving Day 온라인 매출이 전년(2021년) 대비 2.9% 증가한 52억9,0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같은 수치는 전체 연휴 기간 동안의 성장 추정치보다 약간 높다.

또 미국 쇼핑객들은 올해 Thanksgiving Day에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에서 쇼핑을 더 많이 했는데 온라인에서 결재된 금액이 오프라인 결제액보다 거의 3% 더 많았다.

Black Friday의 올해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 증가한 약 90억 달러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은 온라인 Thanksgiving Day 매출에서 절반이 넘는 55%를 주도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Adobe Analytics는 Thanksgiving Day 연휴 초반 시그널을 감안하면 예상만큼 연말 쇼핑 시즌이 우울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Shopify 가맹점들도 Thanksgiving Day 연휴 기간을 순조롭게 시작했다.

이번 연휴를 마치고 발표한 Shopify측 매출 추정치에 따르면 Shopify에서 온라인 상점을 호스팅하는 기업들 경우에 Thanksgiving Day에 분당 152만 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세계 웹사이트에서 하루에 10억 건 이상의 검색을 추적하는 광고 기술 회사인Captify에 따르면 세계 최대 소매업체 Walmart가 현재까지 Black Friday 할인에 대한 온라인 검색을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Walmart의 Black Friday 할인 검색은 전년 대비 386% 급증해 라이벌 업체 Amazon을 뛰어 넘어 1위를 차지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