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1월25일)

이채원 기자 입력 11.25.2022 03:46 PM 조회 2,472
주식시장은 이틀연속 연결시켰던 상승 momentum에서 주춤하며 혼조세로 밀리고도 하루 떨어지고 하루 엇갈리고 이틀 오른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Thanksgiving 전날인 수요일 투자심리를 진정시키는 호재로 작용했던 FOMC 회의록의 여파가 제대로 유지되지 않은 가운데 3일만에 상승한 국채금리는 투자심리를 압박했다. 

개장초부터 엇갈린 장은 반나절만 개장하는 Thanksgiving 바로 다음날인 Black Friday에 통상적으로 3대지수 나란히 강세를 보이는 것과 달리 올해는 그러지 못하고 혼조세로 마감하는데 그쳤다. 

DJ가 유일하게 3일연속 오르고 오늘 약세에서 한순간도 벗어나지 못한 NASDAQ이 이번주 DJ가 상승한것의 절반도 오르지 못하고 뒤처진 가운데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는 중국에서 봉쇄완화가 아닌 확대되고 있다는 소식은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또다른 부담으로 작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이 약세로 꺾여버리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아 최근 4주간 한주 상승하고 한주 하락하는 움직임이 정상적인 숨고르기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여전히 높음을 암시했다. 

한편 MANU는 조만간 매각될거라는 루머가 돌기 시작한 이번주 화요일을 시작으로 뜬금없이 AAPL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3일동안 무려 76%까지 폭등하며 4년 최고치를 찍어 2012년 8월 상장한후 10년 3개월만에 주식시장에서 사라지기 직전에 도달했음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