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삼성·LG, 한국전자전에 라이프스타일 체험 제품 총출동(종합)

연합뉴스 입력 10.04.2022 09:18 AM 조회 524
삼성전자, 5가지 체험존…'스마트싱스'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제공
LG전자,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국내 첫 전시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가 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가전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고객의 눈길 사로잡기에 나섰다.

한국전자전 2022 삼성전자 부스 전경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에 5가지 주제의 체험존을 꾸며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연결되는 제품 등록부터 모드·루틴 설정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장 내에서 스마트 버튼을 찾아 각각 모드를 전환하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시장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친환경과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을 보여주는 '고잉 투모로우(Going Tomorrow)존'을 조성했다.



한국전자전 2022 참가한 삼성전자 부스 '고잉 투모로우존'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중심에는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 감축하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패키지로 만든 높이 3.6m의 '에코패키지 트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 친환경 리모컨, 폐어망 재활용 부품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자신의 스마트폰을 직접 꾸밀 수 있는 '내맘대로 폰꾸존'과 '갤럭시 Z 시리즈' 폴더블폰의 '플렉스' 모드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플립 사진관'도 운영한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이번 전시는 소비자가 보다 쉽고 친근하게 스마트싱스가 변화시킬 일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스마트싱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전자전 2022 참가한 LG전자 부스 (서울=연합뉴스) LG전자가 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2022.10.4.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는 904㎡ 규모의 전시관 입구에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와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내세웠다.

전시관 중앙에는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ThinQ) 하우스를 조성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으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해 볼 수 있다.

또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받았던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를 국내 처음 전시한다. 총 20단계로 화면 곡률을 조절할 수 있어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첫 전시된 LG전자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 (서울=연합뉴스) LG전자 모델들이 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LG 올레드 플렉스는 총 20단계로 화면 곡률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춰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보고, 게이밍 환경에서는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2022.10.4.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는 이밖에 파우더룸, 홈 바 등 이색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마련했고,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며 물건을 운반하는 LG클로이 서브봇 2종 등 다양한 서비스 로봇도 선보였다.

폐가전을 신제품 재료로 재활용하는 과정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노력도 알린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한국전자전과 동시 개최되는 '2회 메타버스코리아' 행사에 참가해 가상현실(VR) 조종훈련 장비와 교육 콘텐츠 등 미래형 훈련 체계를 선보인다.

특히 자체 개발한 6축 모션플랫폼과 조종반력장치를 적용한 수리온(KUH-1)과 KT-1 기본훈련기 VR 조종훈련 장비를 최초 공개했다.

6축 모션플랫폼은 항공기의 물리적 움직임을 실감나게 구현해 실제와 같은 훈련 효과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조종반력장치는 실제 조종사가 비행시 느끼는 비행 저항력과 반동까지 표현해 몰입도를 높인다.

KAI는 향후 5년간 1조5천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300조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시뮬레이터 영상 시스템 시장에서 절반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7일까지 열리는 한국전자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미국·일본·독일 등 8개국 450여 개 회사에서 1천200개 부스로 참여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