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16일)

이채원 기자 입력 08.16.2022 01:50 PM 조회 2,182
주식시장은 이틀동안의 rally mode에서 잠시 쉬어가듯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실적호조와 함께 크게 오른 WMT가 DJ에 힘을 실어주며 소매관련 주식들을 일제히 강세로 이끈 상황에서도 투자심리는 사자 쪽으로 쏠리기보다 중립을 유지하는데 그쳤다. 

출발부터 엇갈린 장은 sell off mode로 무너지지 않았지만 중반에 잠시 돌입했던 rally mode 역시 지탱하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내며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종목중 하나인 WMT의 강세에 힘입은 DJ는 초반의 약세를 rally mode로 뒤집고 3개월만에 5일연속 오르는데 성공했다. 

반면 4주연속 상승한 것에 대한 부담감속에서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NASDAQ은 후반에 잠시 상승반전한후 버티지 못하고 다시 약세로 꺾였음에도 반짝 숨고르기가 마무리될거라는 기대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더욱이 오늘 BBBY 와 FUBO를 비롯한 몇몇 meme주식들의 폭등세가 최근들어 자주 목격되고 있는 meme 주식들의 부활을 암시한 가운데 엄청난 기세의 short squeeze가 월스트리트 카지노를 연상시키는 극적인 상황들로 이어지고 있음을 나타냈다. 

한편 8월초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를 발표하고도 며칠째 하루 떨어지고 하루 오르는 움직임을 반복하고 있는 RNG은 회복의 조짐없이 작년 2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88% 폭락한 4년 6개월 최저치 수준에 머물고 있는 암울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