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15일)

이채원 기자 입력 08.15.2022 02:02 PM 조회 2,773
주식시장은 초반의 sell off mode 를 rally mode로 뒤집는데 성공하며 이틀연속 상승했다. 

중국 경제둔화에 대한 우려가 부각된 상황에서도 개장초 팔자 쪽으로 기울었던 투자심리는 언제 그랬냐는듯 어렵지 않게 사자 쪽으로 돌아섰다. 

개장초 sell off mode에서 상승반전한 장은 잠시 혼조세를 넘나들며 숨고르기하다 rally mode로 탄력받았다. 

NASDAQ 과 S&P 500의 회복세가 마침내 5주째로 접어들었다는 안도감속에서도 최근 4주간 달려왔던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한듯 rally mode는 금요일 상승폭의 1/3 정도 오르는데 그쳤고 매수세 역시 panic buying 수준에 미치지 못한 상황에서 매도세의 압박은 개장내내 일정수준을 유지했다. 

그러나 4주째 이어온 기술주들의 반등세가 꺾일 조짐없이 유지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여차하면 매수심리에 불이 붙을 가능성이 매도심리가 자극될 확률보다 확연히 높아졌음을 암시해 6월중순 이미 바닥을 찍었다는 분위기가 지배적임을 나타냈다. 

한편 BYND은 5일동안 4일을 떨어져 2주전 실적결과를 발표한후 이틀간 25% 넘게 폭등했던것의 절반을 없애고 1년전에 비해 70% 폭락한 지점으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