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12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12.2022 05:29 PM 조회 4,121
1.LA를 포한한 전국 내 원숭이 두창 감염 사례가 1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주 동안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인데 원숭이 두창 백신이 부족해 원활한 대응이 이뤄지기 힘들다는 지적이 나온다.

2.기후 변화로 인한 이상 기후가 잦아지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에서 대규모 홍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두 배로 높아졌다. 연구에 따르면 대홍수가 발생했을 때 LA와 오렌지카운티 일부 지역이 잠기게 되면서 수백만 명의 이재민이 생기고 1조 달러의 경제적 피해를 입게 될 것으로 예상됐다.

3.연방하원은 오늘 기후변화 대응과 의료보장 확충, 대기업 증세를 골자로 한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이미 지난 7일 상원을 통과한 상태여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 절차만 거치며 공포돼 법률로 확정된다,

4.바이든 민주당이 확정한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라 대기업들에 15%의 최저 법인세를 물리면 아마존 등 초대형 기업들 80여곳이 우선 10년간 2200억달러의 세금을 더 내게 될 것으로 계산되고 있다.

5.1989년 이후 33년 만에 주택을 구입하기 가장 어려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가격이 급등하고 주택 모기지 금리까지 올라가며 부담이 커진데 따른 것이다.

6.캘리포니아 주가 이번 새학기부터 모든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아침과 점심 급식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기금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주정부 차원에서 모든 학생들에게 무상 급식을 제공하는 것을 캘리포니아 주가 최초다.

7.천정부지로 치솟던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캘리포니아 주의회는 지난 6월 가구당 최대 1,050 달러를 환급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부터 캘리포니아 주의 절반이 넘는 약 2천3백만 명의 주민들이 환급을 받게된다.

8.불확실한 미국경제상황과 구인난을 고려해 미국의 고용주들은 대량 해고를 자제하는 대신에 신규 채용을 축소하거나 동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은 노동자들에게 유리한 고용시장이지만 업체들의 극심한 구인난, 인력난도 갈수록 완화되고 있어 고용시장의 분위기가 다소 바뀌고 있다.

9.FBI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에서 다량의 비밀문건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수사 당국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간첩 혐의까지 두고 있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은 비밀에서 해제한 문건이라고 반발하는 등 신구 정권 간 갈등이 더욱 커지고 있다.

10.미 전략사령관이 중국과 러시아를 동시에 상대할 핵억지이론을 수립 중이라고 밝혔다. 러시아와 중국의 위협 양상 변화에 대응해 이런 작업을 해 왔는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상황에서 중국이 위협을 더욱 복잡화했다는 것이다.

11.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11월 동남아시아를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첫 대면 회동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남아 방문이 확정될 경우 시 주석은 거의 3년 만에 첫 국외행이 된다.

12.미중 갈등이 고조되자 세계 최대 에너지 회사인 시노펙 등 5개 거대 중국 국영기업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자진 상장폐지를 신청했다. 5개 국영기업이 자진 상장폐지를 결정함에 따라 뉴욕증시에 남아 있는 중국 국영기업은 이제 3개로 줄었다.

13.지난달 8일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고 전국을 돌며 당원들을 만나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오늘 기자회견을 연다. 이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에 나서게 된 배경과 향후 대응책 등에 대해 의견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14.거래 절벽 상태에 놓인 서울의 아파트값이 3년 4개월 만에 최대폭으로 하락했다.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로 시세보다 가격을 크게 낮춘 초초급매 위주로만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15.오늘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424.38포인트, 1.27% 오른 33,761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