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디자인 공개…내달 초 출시

연합뉴스 입력 08.10.2022 09:29 AM 수정 08.10.2022 05:09 PM 조회 498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디자인 공개[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아[000270]의 대표 경차 레이[228670]가 5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로 돌아온다.

기아는 더 뉴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기아 레이' 디자인을 10일 공개했다. 더 뉴 기아 레이는 다음 달 초 출시된다.

더 뉴 기아 레이에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4가지 속성 중 하나인 '이유 있는 즐거움(Joy for Reason)'이 반영됐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서로 반대되는 개념을 창의적으로 융합한다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말한다.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함께 면으로 처리된 센터 가니쉬(중앙부 장식)가 수평으로 배치돼 기아 디자인의 상징 타이거 페이스를 새롭게 구현했다.

또 편평하고 각진 범퍼 디자인은 휠 주위 볼륨감을 끌어올려 레이만의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리어 콤비램프와 가장자리에 자리 잡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차폭이 확장돼 보이게 했다.

아울러 비노출형 테일 게이트 손잡이를 적용해 깔끔함을 더했다고 기아는 전했다.

이 밖에도 측면부는 기하학적 조형의 15인치 알로이 휠이 탑재됐고, 실내는 신규 4.2인치 LCD 클러스터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도 추가됐다.

기아 관계자는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더 뉴 기아 레이는 경차 시장을 새롭게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