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두산, 유럽 배터리전시회 참가…전기차 배터리 케이블 등 소개

연합뉴스 입력 06.28.2022 09:00 AM 조회 249
㈜두산[000150]은 28∼30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2022 유럽 배터리쇼'(2022 Battery Show EU)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유럽 최대 규모 배터리 관련 전시회이다. 올해는 배터리셀, 모듈, 팩 등과 관련된 55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한다.

유럽배터리쇼 ㈜두산 부스 랜더링 이미지 [㈜두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두산은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의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케이블로 올해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 'PFC'(Patterned Flat Cable)를 선보인다.

구리 전선보다 무게와 부피를 80% 이상 줄여 배터리팩의 원가를 줄이고 자동차 주행거리를 늘리는 제품이다. 길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롤투롤'(Roll-to-Roll) 제조 공법을 개발해 전기차 전장 3m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회로의 과전류를 방지하는 퓨즈를 내재화해 별도의 칩을 부착할 필요가 없는 '패턴 퓨즈', 전선 자체에 전자 소자를 부착할 수 있는 기술인 '액티브(Active) BBM(Bus Bar Module)' 부품 보호 케이스를 플라스틱이 아닌 필름 소재로 바꾼 'LCCS'(Laminated Cell Contact System) 등 전기차 배터리에 활용되는 차세대 부품과 기술 솔루션을 소개한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팩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차세대 기술 솔루션을 선보이고 두산의 전기차 전장부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려 궁극적으로 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