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분유 확보에 고군분투하는 부모 노리는 사기범들

이채원 기자 입력 05.18.2022 05:29 PM 조회 2,058
[앵커멘트]

분유 공급 대란 속에 분유를 구하려 발을 동동 구르는 부모들을 상대로 사기 행각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들 사기범들은 가짜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만들어 분유를 판매한다고 속여 돈만 챙기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채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국적으로 분유 공급난이 심각해지면서 부모들은 자녀를 굶기지 않으려 분유 확보에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모들을 노리는 사기범들이 속출하면서 연방 거래위원회 FTC는 우려가 크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거래위원회는 분유에 대한 높은 수요를 악용하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사기범들이 온라인을 통해 부모들을 속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사기범들은 가짜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만들어 유명 분유 브랜드 로고와 제품 사진을 올려 소비자들을 유인합니다.

이어, 이 웹사이트를 통해 원래 가격보다 훨씬 비싼 가격으로 분유를 판매한다고 속인 뒤 물건을 보내지 않고 돈만 챙기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베이(eBay)와 같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20달러 미만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수백 달러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베이에서는 시장 가격보다 훨씬 비싼 가격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연방 거래위원회는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판매처에 대한 조사를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판매자가 이전에 사기를 저지른 전적이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나 판매자 이름과 함께 ‘리뷰’, ‘컴플레인’, ‘사기’라는 단어를 검색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어, 기프트 카드, 송금, 가상화폐 지불은 피하고 사기를 당했을 때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신용 카드를 사용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FTC는 소아과 의사가 분유 샘플을 확보하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아과 의사에게 연락을 해보거나 영양 보조 프로그램 WIC  혜택을 받는 경우에는 해당 지역 지점에 연락해 볼 것을 권장했습니다.

사기가 의심되거나 사기를 당했을 경우 FTC 웹사이트 (ReportFraud.ftc.gov)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채원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