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월27일)

이채원 기자 입력 01.27.2022 01:35 PM 조회 2,696
주식시장은 오늘도 어김없이 초반의 폭등세를 하락세로 꺾어버렸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추락한 가운데 무려 37년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한 4분기 GDP 성장률과 4주만에 감소세로 돌아선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투자심리를 진정시켰지만 영향력이 지속되지 않았고 매도심리는 당연한듯 너무도 쉽게 자극됐다. 

상승출발한후 잠시 폭등세로 탄력받았다 하락반전한 장은 sell off mode를 거의 완화시키지 못했고 DJ는 4일째 750포인트 넘게 스윙하며 강세와 약세를 오가는 요동침을 또다시 반복했다. 

특히 INTC 과 TSLA의 하락세가 두드러지며 오늘도 가장 크게 타격받은 NASDAQ이 지난 2012년 11월이후 무려 9년 2개월만에 처음 5주 연속 하락한 주를 그리고 DJ 와 S&P 500도 4주연속 하락한 주를 만들고 있어 기술주들과 성장주들에 집중된 panic selling과 함께 최악의 악순환이 매일마다 반복되고 있음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줬다. 

그결과 분위기 반전이 사실상 불가능하지 않냐는 불안감은 최고조에 달해 자포자기하는 capitulation이 속출하고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TER은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수익전망을 낮추며 개장초 최고 25% 까지 떨어져 14개월 최저치를 찍고 지난 2000년 이후 무려 22년만에 가장 크게 폭락한 최악의 날을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