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UNIST 공과대학-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연구 협력 협약

연합뉴스 입력 10.25.2021 09:29 AM 조회 290
UNIST 공과대학-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업무 협약 25일 오후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서 김성엽 공과대학장(왼쪽)과 서울대 예성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공과대학이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UNIST에 따르면 두 기관은 이날 UNIST 제5공학관 화상회의실에서 탄소중립과 원자력(방사선의과학), 의생명, 의료기기 분야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인적 자원과 학술 정보를 바탕으로 한 공동 발전 방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협력 연구 주제 도출과 연구 체계 구축을 추진하며, 인공지능, 데이터, 바이오제약, 스마트 헬스케어 등 공동 핵심 연구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UNIST 김성엽 공과대학장은 "우수한 연구 인력과 설비를 갖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 것은 큰 의미"라며 "양측이 강점을 가진 분야의 융합 연구를 통해 새로운 혁신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예성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두 대학의 젊고 역동적인 교수진과 학생들이 시대를 앞서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