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20년 소득세신고 마감

이황 기자 입력 10.12.2021 10:24 AM 조회 2,177
10월 12일 화요일 모닝포커스(데일리 브리핑)
※PPP와 실업수당 등 경제와 노동 등 실생활과 밀접한 법안과 더불어 법적인 내용들을 살펴보는 시간

패널 : 안병찬 ABC 회계법인 대표

1. 2020년 소득세신고 최종마감이 10월15일로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로 가장 어려웠던 해의 소득세신고였는데요. 전반적인 추세는 어땠나요?

2. 2020년에는 정부로 부터 지원이 많았는데, 소득으로 보고해야 하는 것과 보고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한번 정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코로나로 지원된 것 중에 우선 Stimulus check 경제지원금은 소득이 아닌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받지 못한 분들은 어떻게 되나요?    3.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탕감 승인여부와 관계없이 소득으로 보고하지 않아도 되는지요?

4. 실업수당은 소득으로 보고해야 하지 않습니까?  실업수당도 저소득층들에게는 면세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아는데요. 그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요?   5. 실업수당을 받으신 분들 중에는 소셜번호가 없는 분도 있었는데요.이런 분들의 경우도 이 면세규정이 적용이 되는지요?

6. 실업수당이 연방정부에서 지원되었던 것이 있었고, 주정부에서 지원된 것이 있지 않았습니까? 어떤 금액을 신고해야 하는지요?

7. 주정부 소득세 신고에도 이 면세 조항이 적용되는지요?

8. 이번 팬더믹으로 경제지원이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이번 팬더믹으로 비즈니스를 영구히 문을 닫아야 하는 안타까운일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혹시 세금납부 할 일이 있을 경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9. 이제 마감일 3일 남았습니다. 세금보고 신고를 마치고 잘못된 것을 발견했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10. 그런데 정정신고하면, 감사에 걸릴 수 있다고 꺼려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