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2일)

이채원 기자 입력 08.02.2021 01:33 PM 조회 1,669
주식시장은 개장내내 요동침을 반복한 끝에 간신히 하락에 가까운 혼조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른 가운데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 변이와 조기 자산매입 축소에 대한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금요일 자극됐었던 매도심리는 더이상 불붙지 않았다. 

개장초 rally mode를 지키지 못한 장은 막판에 상태를 악화시키며 추가하락에 대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지난주 목요일 사상 최고치를 이틀만에 돌파한 DJ가 금요일 떨어졌던것을 모두 회복하고도 100포인트 이상 더 올랐다. 

하락반전하는 위태로운 모습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투자심리는 팔자 쪽으로 아예 쏠려버리는 상황을 모면했지만 지난주 하락이 정상적인 숨고르기로 끝났다는 분위기는 이미 반전됐음을 나타내 오늘 혼조세가 강력한 profit-taking을 동반한 sell off mode로 악화될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SQ는 엇갈린 실적결과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fintech 기업인 Afterpay를 29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히며 장중 최고 14%까지 폭등해 2월 16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