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가지 요리를 한 번에"…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출시

연합뉴스 입력 07.29.2021 09:59 AM 조회 2,013
밀키트·간편식 선호하는 MZ세대 겨냥 신개념 조리기
멀티쿡 기능 탑재…8개 식품업체 등과 협업, 마이큐커 플랜 서비스
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과 손잡고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 전용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를 28일 출시했다.

간편식에 익숙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겨냥한 삼성전자의 하반기 야심작이다. 

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가 선보인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까지 갖춘 '4-in-1' 기기다.

내부에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기기 중앙의 전용 그릴 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위쪽 3개 존, 아래쪽 1개 존으로 나누어 그릴 플레이트의 위아래에서 동시에 열을 가해 음식을 빠르고 고르게 익혀준다.

상단의 3개 존에 소고기 스테이크와 단단한 채소, 무른 채소를 각각 놓고 하단에 수프나 밥을 두면 4가지 음식으로 구성된 완벽한 한 끼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그릴 플레이트는 열을 내는 기능이 있어 스테이크나 피자 등 조리에도 편리하다고 삼성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를 스마트싱스 기능과 연동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뒷면에 인쇄된 바코드를 휴대폰의 '스마트싱스 쿠킹' 앱을 통해 카메라로 스캔하면 존마다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쓰면 어떤 메뉴든 18분 이내에 조리가 끝난다.

삼성전자는 스캔쿡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프레시지, 마이셰프, 청정원, 풀무원[017810], 오뚜기[007310], 동원, hy(옛 한국야쿠르트), 앙트레 등 국내 대표 식품사 8곳과 전용 메뉴, 조리 알고리즘을 약 6개월간 공동 개발했다.

식품사들은 삼성전자의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에 합류해 117개 큐커 전용 레시피를 선보이고, 일부 식품사는 큐커 전용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호텔신라[008770]도 하반기에 큐커 전용 밀키트를 내놓는다.

스마트싱스 쿠킹 앱에는 삼성전자 '클럽드셰프(Club des Chefs)'의 강민구·이충후·임기학·신창호 셰프가 개발한 8종의 '셰프 요리' 가이드와 최적의 조리 알고리즘이 탑재된 '셰프쿡' 기능도 탑재했다.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와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국내 대표 식품업체와 삼성전자 관계자.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는 이번 비스포크 큐커 출시와 함께 삼성카드[029780], 식품사들과 협업해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을 진행한다.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밀키트와 가정간편식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약정 기간에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2년간 매달 3만9천원 이상 식료품을 구매하는 경우 한시적으로 비스포크 큐커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제품 출고가는 59만원이며 글램 화이트, 글램 베이지, 글램 썬옐로우, 글램 핑크, 블랙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인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면서 "식품 업계와의 에코시스템을 확대해 전에 없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