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8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8.2021 05:30 PM 수정 06.18.2021 06:07 PM 조회 3,793
1.캘리포니아 주가 오늘 부터 디지털 코로나 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공한다.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백신 접종 증명을 요구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QR코드를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받을 수 있다.

2.미국에서도 인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곧 지배적인 종이 될 것 같다는 CDC 로셀 월런스키 국장이 밝혔다. 특히 델타 변이가 또 다시 변이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도 함께 나타냈다.

3.LA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주의보가 내려졌다. LA카운티 보건국은 4월말부터 이달 초까지 LA에서 모두 64건의 델타 변이가 공식 확인됐고 갈수록 확산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4.LA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젊은층들의 접종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라티노와 흑인 등 소수계 젊은층들이 가장 낮은 백신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5.코로나 19가 장기적인 두뇌 손상을 불러올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스콧 고틀리브 전 FDA국장은 최근 연구를 인용해 코로나 19로 인한 두뇌 조직이 손상이 있을 수 있고 이는 장기적인 파급 효과를 낳을 수 있다고 밝혔다.

6.조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150일을 맞은 백악관 연설에서 백신 3억회분의 접종이 이뤄졌지만 독립기념일까지 성인 70%에게 최소 1회 백신 접종 목표에는 도달하기 어렵다고 인정했다. 특히 바이든 대통령은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경우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에게 더욱 치명적이라면서 백신 접종을 거듭 강조했다.

7.캘리포니아 주가 4천만 회분 이상의 코로나 백신 접종이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장려하기 위한 백신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각종 이벤트 행사, 이동식 백신 접종소 마련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얻어낸 결과라는 평가다.

8.캘리포니아 주가 코로나 19 수치 급감과 백신 접종률 증가로 전면적인 경제 재개방에 나선 가운데 남가주의 고용 시장 회복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택 대피령을 포함한 각종 규제로 직격탄을 맞았던 레저와 숙박 업계의 회복세가 두드러졌다.

9.캘리포니아주가 앞으로 구직활동을 하지 않는 주민들에게는 실업수당 지급을 중단한다. 고용개발국 EDD는 다음달 7월11일부터 실업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일자리를 찾는다는 증명을 해야한다고 밝혔다.

10.내집 소유자 200만 가구와 세입자 600만 가구 등 모두 800만 가구나 모기지나 렌트비를 밀리고 있어 7월부터 차압과 강제퇴거 위기에 빠지는 일대 혼란이 우려되고 있다. 연방정부의 지원금이 제때에 집행되지 않아 모기지 상환 유예와 강제퇴거 중지령이 6월 30일자로 끝나기 때문에 주거 대란을 불러올 것으로 경고되고 있다.

11.조 바이든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가 실업률을 비롯한 경제지표에 따라 자동으로 현금지원에 나서는 자동안정화 장치를 본격 검토하고 있다. 바이든 사회 인프라 방안이 앞으로 열흘안에 초당적 타협일지, 아니면 독자가결일지 판가름날 것으로 보임에 따라 민주당만의 힘으로 독자가결 할 인적 인프라 방안에 자동 현금지원을 포함시키려 하고 있다.

12.조 바이든 대통령은 새로운 연방 공휴일로 지정된 노예해방 기념일을 맞아 뿌리 깊은 인종차별을 근절할 것을 촉구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남북전쟁의 종식과 흑인들의 해방을 인정하고 축하하며 건국 이상과 공동 번영을 훼손하는 체계적 인종주의를 근절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13.미국의 북핵 협상을 총괄하는 성 김 대북 특별대표가 오늘 북한과 대화 재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북한이 어제 대화에 방점을 둔 것으로 평가되는 대미 입장을 공개한 가운데 한미 양국이 김 대표의 방한을 계기로 어떤 대북 메시지를 발신할지 주목된다.

14.미국이 이란의 위협 감소와 러시아, 중국에 대한 대응 강화를 목적으로 중동 지역에서 미사일 방어체계를 감축하기로 했다. 무기와 병력이 반드시 인도태평양 지역에 재배치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력과 장비에 여유를 확보함으로써 군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 나온 조치다.

15.미얀마에서 군부 쿠데타가 일어난 지 넉달만에 유엔총회가 이를 규탄하고 제재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은 모든 회원국에 미얀마로 무기 유입을 차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무기 금수 제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16.오는 7월20일 발사될 우주탐사 기업 블루오리진의 우주 관광 로켓 1석이 2800만 달러에 낙찰되면서 우주여행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블루오리진은 최종 낙찰자와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 형제 등 총4명을 6인승 캡슐인 뉴셰퍼드에 태워 우주로 뜨워 보낼 예정이다.

17.오늘 뉴욕증시는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준 총재의 발언에 조기 금리 인상 우려가 커지면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533.37포인트, 1.58% 하락한 33,29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