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아, 국내외 7천개 매장 디자인 바꾼다…체험공간으로 "진화"

연합뉴스 입력 06.17.2021 10:36 AM 조회 395
디자인 표준 확정…전시존·고객존으로 구성
기아 매장 디자인 표준[기아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기아[000270]가 국내외 약 7천개 매장의 디자인을 변경한다.


기아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선사한다'는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매장 디자인 표준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아는 기존 쇼룸, 전시장 등으로 불리던 판매 전시 공간의 명칭을 '기아 스토어'로 통일하고 디자인 표준을 적용한다. 올해 2월부터 기아 동탄역 지점을 기아 스토어로 시범 운영했고, 순차적으로 약 7천개 매장을 기아 스토어로 전환할 예정이다.

기아는 기아 스토어를 고객이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실제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전시 차량을 살펴볼 수 있고, 다목적 바 테이블에서 차량 정보를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다.

기아 스토어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가 적용된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을 조합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기아 스토어는 전시존과 고객존으로 구성되며, 각 구역은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시존은 무채색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스틸 느낌의 소재를 활용한 빛 반사 등을 통해 차량을 돋보이게 하고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고객존은 우드(나무)톤을 활용해 자연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연출됐다.

기아는 판매 거점뿐 아니라 올해 3분기(7~9월)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 'Kia 360'을 선보이고, 향후 정비 거점 등에도 디자인 표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아르투르 마틴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은 "기존 자동차 매장 방문 때 고객이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했다"며 "기아 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이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