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5월14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14.2021 02:10 PM 조회 2,684
주식시장은 이틀 폭등하고 3일이나 추락한 이번주를 3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하고 기대치에 못미친 몇몇 경제지표들은 묻혀버린 상황에서 어제 자극됐었던 매수심리는 제대로 불붙었다. 

이틀연속 상승출발한후 rally mode로 탄력받은 장은 3일동안의 숨고르기를 마침내 끝내는 분위기속에서 V자 모양의 회복세에 돌입했음을 알렸다. 

어제 유일하게 강세와 약세를 오가며 불안정하게 요동쳤던 NASDAQ이 거의 2년만에 처음 4주연속 하락한주를 기록하고도 9주만에 가장 크게 오른 가운데 3대 지수들중 뒤처진 DJ의 강세는 NASDAQ이 폭등한것의 절반수준에도 미치지 못했다. 

반면 오늘 dip buying자체는 간간이 panic buying수준을 나타내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드디어 작용하기 시작했음을 암시했다. 

이후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 역시 끝까지 흔들리지 않고 고조된 상태를 유지해 2월8일이후 14주만에 처음 3일연속 강세가 연결될수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COIN는 기대치에 못미친 실적결과와 함께 3일째 약세를 보여 4월14일 상장 첫날 기록했던 최고치에서 40% 폭락한 지점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