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5월13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13.2021 03:18 PM 조회 2,046
주식시장은 7개월만에 두번째로 3일연속 떨어졌던 모습을 뒤로하고 회복세를 가동시켰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무너진 가운데 5주연속 감소세를 이어가며 코로나 사태이후 최저치를 다시한번 갈아치운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에도 불구하고 매수심리는 기대만큼 자극되지 않았다. 

강세로 출발한후 rally mode로 탄력받은 장은 3일간 폭락했던것에 대한 반발매수가 급증한 상황에서도 혼조세로 꺾였다 회복하는 요동침을 피해가지 못했다. 

어제 각각 14주와 11주만에 가장 크게 떨어졌던DJ와 S&P 500이 오늘 폭등에도 불구하고 이번주를 여전히 4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마무리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반등자체가dead cat bounce로 끝날 가능성도 있음을 암시했다. 

처음부터 dip buying은 panic buying으로 발전하지 못했고 200 포인트 넘게 폭등했던 NASDAQ이 올랐던것을 싹다 지우고 약세로 꺾였다 반등한 상황에서 기술주들의 회복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는 불안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CPNG은 엇갈린 실적결과와 함께 8일연속 떨어져 지난3월11일 상장 첫날 기록했던 최고치에서 2개월만에 반토막을 넘어 55%나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