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6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5.06.2021 05:31 PM 조회 4,289
1.캘리포니아 주 코로나 19 입원율이 팬데믹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캘리포니아주 코로나 19 주요수치가 개선된 가운데 백신 접종 속도를 내며 6월15일 전까지는 집단면역이 형성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2.전체 인구 320만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260만 회분 이상 접종한 오렌지카운티가 접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대형 접종소 운영을 중단하고 소형 장소와 이동식 클리닉 운영으로 전환한다.

3.전국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속도가 둔화하는 가운데 10대에 백신을 맞히는 일이 핵심 과제로 떠올랐다. 12살에서 15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이 조만간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는 미국을 코로나 19로 부터 보호하는 데 열쇠가 될 수도 있는 새 국면이라는 지적이다.

4.부작용이 적고 보관과 운송도 용이한 혁신적인 코로나 백신 출시가 입박했다. 독일의 제약회사 큐어백이 이르면 다음주 메신저 리보핵산을 사용한 코로나 19 백신의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한다.

5.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스몰 비즈니스를 위해 마스크를 포함해 개인 보호장비를 무상하고 제공하고 있는 LA카운티가 지난해 10월부터 모두 2천3백만개를 공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LA카운티는 안전한 상황 속 경제 재개방을 이어나가기 위해 무상 프로그램을 계속 시행하고 있다면서 업체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6.조 바이든 대통령이 내놓은 미국가족플랜은 백악관의 10년 비용 1조 8000억달러 보다 7000억달러나 많은 2조 5000억달러나 투입해야 할 것으로 지적받고 있다. 실제 규모가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세금인상으로 거둬들일 세입은 예상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나 큰폭의 조정이 불가피해 질 것으로 보인다.

7.중소업체들에게 종업원 급여를 무상지원하는 PPP 프로그램의 융자금이 조기 소진돼 일부를 제외하고는 신규신청이 중단됐다. 지난해 1차와 올해 2차를 합해 1천80만여 곳에 8천 억달러가 지원됐으며 지역사회 금융기관을 통해 여성과 소수계 소규모 업체들에 융자할 80억 달러만 남은 것으로 나타났다.

8.미국은퇴자협회가 끊이지 않고 있는 노년층을 겨냥한 아시안 증오범죄와 관련해 전문가들과 함께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는 은퇴자협회가 인종차별과 불평등과 같은 사회적 부당함을 비난하며 아시안 커뮤니티와 함께 50살 이상 아시안 주민들을 보호하려는 취지에서 열렸다.

9.남가주 프리웨이에서 차량총격 사건이 기승을 부리면서 피해자들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3월 피해를 입은 사건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지난 석달 사이 남가주 프리웨이에서 차량 총격 피해자는 모두 6명에 달한다.

10.캘리포니아 주의회에 자전거가 스톱 사인에서 멈추지 않고 가도록 하는 새로운 법안이 발의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자전거 특성상 스톱 사인에서 멈췄다가 다시 움직이는 것이 매우 어렵고 위험하기 때문인데, 모두가 적용되는 오래된 사회적 약속에 예외를 두는 것은 극심한 혼란을 초래하는 재앙이 될 것이라는 반대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11.미국의 대표적 선거 경합주 중 하나인 플로리다 주가 공화당이 추진하는 투표 제한 법제화에 동참했다. 공화당이 만든 새 법에는 부재자 투표를 위한 드롭박스 사용을 제한하고 우편투표를 어렵게 만들며 유권자에게 영향을 미칠 어떤 행동도 금지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12.몰려드는 중미 이민자들을 막을 근본적인 해법을 강구하는 연방 정부가 중미인들의 미국행을 부추기는 요인 중 하나인 고질적인 부패 문화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바이든 행정부는 과테말라와 온두라스, 엘살바도르의 부패 공직자들의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13.미국 고용시장이 가파른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49만8천건으로 집계돼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으로 50만 건 밑으로 떨어졌다.

14.오늘 뉴욕증시는 4월 고용보고서 발표를 하루 앞두고 주간 실업 지표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어제 사상 최고치를 세웠던 다우 지수는 318.19포인트 오른 34,548에서 거래를 마쳐 고점을 높여 이틀째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15.연방준비제도가 주식을 비롯한 자산 가격 상승이 금융체계에 점점 더 위협이 되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일부 자산의 평가가치는 역사적 기준과 비교해서도 높은 상태라면서 최근 급등한 증시와 다른 자산 시장이 하락세로 급반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