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은경 "코로나19 접종만으로 근절 불가…매년 발생할수도"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5.06.2021 04:25 PM 조회 3,087
[앵커]한국 방역 당국이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코로나19 감염병의 근절은 불가능하고 매년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독감처럼 사라지지 않고 '토착화'할 가능성을 정부가 인정한 겁니다.

[리포트]방영당국이 코로나19가 예방접종만으로 사라지지 않고 마치 계절성 독감처럼 발생을 거듭할 가능성을 인정했습니다.두창이나 소아마비처럼 한두 번 예방접종만으로 근절할 수 있는 감염병은 아니라고 보고 있는겁니다.

방역당국은 국내 유행을 통제하더라도 외국에서 유발된 변이 바이러스 유입 우려가 남아 전 세계적인 통제 상황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현 상황을 평가했습니다.코로나19 바이러스 자체가 계속 변이를 일으켜서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유행이 발생을 지속할 수 있는 상황이란 겁니다.

방역당국은 앞서 오명돈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 위원장의 "인구 70% 접종으로 집단면역에 도달하긴 어렵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백신 접종을 통한 일상생활 회복과 바이러스의 완전 퇴치는 다르단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울산에서 강력한 전파력을 증명한 변이 바이러스가 이웃 도시 부산과 경남을 넘어서 전국으로 확산 됐을지 모른다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실제로, 새 확진자 중 변이 감염자 비율이 갈수록 늘고 있고 머지 않아 변이가 더 많아질 수 있다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신규 확진자 수가 '100명 이하'로 유지되는 시기에 대해선 '수칙 준수'와 '예방접종'에 달렸다며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