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5월6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06.2021 01:52 PM 조회 2,443
주식시장은 3일동안의 혼조세를 상승세로 발전시키며 마침내 숨고르기를 끝내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최근 4주연속 감소세를 이어가며 코로나 사태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한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에도 불구하고 실적결과를 발표한후 눈에 띄게 폭락한 주식들은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개장초부터 요동침을 반복한 장은 4일연속 혼조세에 머무는 상당히 보기드문 모습을 보이다 막판에 rally mode로 탄력받았다. 

오늘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DJ가 7주만에 4일연속 오른 가운데 장중 5주 최저치까지 밀린 NASDAQ은 작년 10월이후 7개월만에 처음 5일연속 떨어지는 위태로운 상태를 보이다 막판에 극적으로 상승반전하는데 성공했다. 

코로나 백신에 대한 지식재산권이 없어질것을 우려하며 일제히 추락한 제약회사주식들의 압박이 만만치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후반에 급증한 매수세와 함께 장이 rally mode에 돌입하자 오히려 반전된 분위기속에서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한편 다음달 1일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ZM는 오늘포함 9일연속 떨어지는 암울한 신기록을 세우며 9개월 최저치를 찍어 작년 10월19일 돌파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반토막이 나버린 암울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