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4월22일)

이채원 기자 입력 04.22.2021 02:05 PM 조회 2,335
주식시장은 어제 rally mode를 하루동안의 반짝 상승으로 끝내고sell off mode로 추락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오르고 2주연속 감소세를 나타낸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1년 최저수준을 기록했음에도 어제 불붙었던 매수심리는 더이상 자극되지 않았다. 

개장초 약세에서 혼조세로 반등했다 다시 폭락세로 꺾인 장은 최근 4일동안 3일이나 초토화됐다. 

초중반까지 NASDAQ이 오르고 DJ가 떨어지는 엇갈린 등락을 유지하던 장은 중반에 바이든 대통령이 부자들을 겨냥해 capital gains tax를 크게 올릴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난후 순식간에 폭락세로 무너졌다. 

분위기는 완전히 반전되고 중립에 머물던 투자심리는 팔자 쪽으로 급격히 쏠린후 끝까지 진정될 조짐을 보이지 않아 일단 자극된 매도심리가 panic selling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졌음을 암시했다. 

한편 NTGR는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매출전망을 낮추며 4개월 최저치로 밀려 1월27일 찍었던 2년5개월 최고치에서 24% 폭락한 모습을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