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4월12일)

이채원 기자 입력 04.12.2021 01:49 PM 조회 2,262
주식시장은 2주연속 상승한주를 뒤로하고 4일만에 처음 하락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약세를 보인 가운데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여전히 투자심리를 압박하는 악재로 작용했다. 

개장초부터 sell off mode로 추락한 장은 중반에 잠시 혼조세로 반등하기도 했지만 회복세는 찾지 못해 이번주부터 시작되는 기업들의 어닝시즌을 앞두고 관망세가 짙어졌음을 나타냈다. 

DJ 와 NASDAQ이 4일만에 나란히 하락세로 돌아선 가운데 유일하게 마감직전까지 강세와 약세를 넘나든 S&P 500은 오늘까지도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며 최근 8일동안 6일이나 최고치를 경신했다. 

개장내내dip buying자체가 미미한 수준을 넘어서지 못한 상황에서도 막판에 매도세의 압박이 눈에 띄게 완화되고 장의 상태가 호전되자 오늘 약세가 하루동안의 반짝 하락으로 끝날수 있다는 기대감이 형성됐다. 

한편 BABA는 그동안 중국정부의 반독점경쟁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가 27억 5천달러의 벌금을 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는 안도감속에서 9개월만에 가장 크게 올라 올해들어 하락했던 것을 싹다 만회하고 4.8% 상승한걸로 반전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