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파우치, 초등생 이르면 연말, 고교생은 가을 백신 접종 가능 전망

이황 기자 입력 02.28.2021 09:44 AM 조회 3,273
전국에서 고등학생은 올해 가을, 초등학생은 이르면 올해 연말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러지,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오늘(28일) NBC방송에 출연해 초등학생들이 접종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언제 얻을 수 있을지 현실적으로 예측한다면, 빠르면 올해 연말이나 내년 1분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고등학생들에게는 올가을쯤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정확하게 가을 개학 첫날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비슷할 것 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그는 연방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허가된 3개의 백신을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게 접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파우치 소장의 언급은 미국 내 학교가 대면 수업을 위해 안전하게 등교를 재개하기 전에 교사와 학생들이 백신을 어느 정도 접종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전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출범 100일 이내에 등교를 약속했지만, 모든 교사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채 학교에 가야 하는 상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파우치 소장은 전날 긴급 사용이 승인된 존슨앤드존슨 백신과 관련해 이제 매우 효과적인 3개의 백신을 갖게 됐다며 J&J가 그가 접한 첫 번째 백신이라면 접종하겠다고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그는 그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특히 존슨앤존슨은 중증에 대해 85% 이상의 효능이 있다. 변이가 있는 국가에서조차 입원,사망이 없었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