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에게 할말있다" 트럼프타워에 12시간째 매달려

박현경 기자 입력 10.19.2020 05:46 AM 조회 11,240
시카고에서 한 20대 남성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할 말이 있다며 트럼프타워 난간에 매달려 내려오지 않고 있다고 시카고 선타임스 등이 오늘(19일) 보도했다.

Black Lives Matter 소속 아시안으로 알려진 이 남성은 트럼프 대통령과 대화하지 못하면 극단적인 선택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현지 경찰은 협상팀을 투입해 설득에 나섰지만, 신고 후 12시간째인 현재까지 그는 내려오지 않고 있다.

시카고 경찰은 중부시간 어제 오후 5시 30분쯤 이 남성이 밧줄을 이용해 트럼프타워 16층 난간에 매달려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그가 등산 장비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남성은 트럼프 대통령이나 언론에 할 말이 있으며, 대통령과 말할 수 없다면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고 말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고층 건물 외벽에 아찔하게 매달려 있는 남성의 모습을 보려고 근처에 구경꾼들이 몰리기도 했다.

경찰은 트럼프타워 인근 교통을 통제하고 SWAT팀을 투입해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고 있으며,  협상팀을 동원해 이 남성과 대화를 시도하고 있다.

시카고 경찰 측은 오늘 새벽 1시 35분쯤 트위터를 통해 "협상 8시간째인 현재, 이 상황이 긍정적으로 끝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CBS시카고 방송의 스티븐 그레이브스 기자는 새벽 5시 30분께 트위터를 통해 "12시간째지만 남성은 아직 트럼프타워에 매달려 있다"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