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뉴섬 CA 주지사, LA 포함 19개 카운티 일부 In - door 서비스 중단 명령

이황 기자 입력 07.01.2020 04:47 PM 수정 07.01.2020 05:21 PM 조회 15,175
​[앵커멘트]

CA 주 전역에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재확산하면서 개빈 뉴섬 주지사가 LA를 포함한 19개 카운티에 In – door 서비스 중단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식당 내 식사 서비스 제공과 와이너리, 양조장, 영화관, 동물원, 박물관, 술집 등의 운영은
앞으로 3주간 중단해야합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코로나19 재확산이 급속도로 진행중인 CA 주가 결국 단계적 경제 재개방에서 한 발 물러섰습니다.

개빈 뉴섬 CA 주지사는 주 정부의 Watch list에 올라있는 카운티들에게 오늘(1일)부터 3주 동안 일부 실내(In – door) 서비스 제공 중단 조치에 나설 것을 명령했습니다.

CA 주 정부의 Watch list 에 오른 지역은 LA와 OC, 리버사이드, 샌디에고, 샌 버나디노, 벤츄라를 포함한 19개 카운티 입니다.

19 개 카운티 인구 수는 CA 주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으로 인구 밀집 지역 통제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겠다는 것입니다.

<녹취 _ 개빈 뉴섬 CA 주지사>

개빈 뉴섬 주지사의 명령에 따르면 앞으로 3주 동안 식당 내 식사 서비스 제공은 물론 와이너리, Testing Rooms, 양조장, 술집(Bar), 영화관,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센터, 동물원, 박물관, Card Rooms 운영을 중단해야합니다.

<녹취 _ 개빈 뉴섬 CA 주지사>

단, 음식점의 경우 식당 내 식사 서비스를 제외한 패티오 등에서 이뤄지는 야외 식사 서비스, 주문(Pick Up), 배달 서비스 제공은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독립기념일 연휴동안 CA 주 정부가 관할하는 남가주 해변 인근 주차 시설들도 임시 폐쇄됩니다.

CA 주 정부 Watch list에 올라있는 LA 를 포함한 각 카운티 내 주 정부 관할 해변에도 역시 폐쇄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독립 기념일 연휴동안 인원이 모이는 것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우려했습니다.

뉴섬 주지사는 서로 모여 마스크를 벗고 음식과 음료 등으로 독립기념일을 축하하는 동안 코로나19에 서로가 감염되고 생명을 위협받게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소중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직계 가족을 제외한 인원들이 모이는 것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_ 개빈 뉴섬 CA 주지사>

뿐만 아니라 대규모 인파가 몰려 대면 접촉이 이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불꽃놀이에 나서지 말 것도 권고했습니다.

뉴섬 주지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은 여전히 진행중이라고 지적하며 가족을 포함한 모두를 지키기 위해 CA 주 정부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준수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한편, CA 주 정부의 명령과 더불어 OC 는 술집 영업과 음식점 주류 판매 중단을 명령했고 LA 카운티도 CA 주 가이드 라인에 따를 것이라는 뜻을 밝혔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