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9월 19일)

문지혜 기자 입력 09.19.2019 02:40 PM 조회 1,641
주식시장은 초반의 강세를 지키지 못하고 이틀연속 혼조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오른 가운데 중국과의 무역회담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어제 금리인하 배경에 대한 의혹이 해소되며 진정된 투자심리는 dip buying으로 이어졌다. 

상승출발한 후 rally mode에 돌입한 장은 중반부터 꾸준히 불안정한 움직임을 보이다 간신히 혼조세로 마감했다. 

DJ가 12일동안 10일을 오르고도 이번주를 상승한주로 만들지 못하고 있는 반면 NASDAQ과 S&P 500은 4주연속 상승한주로 마무리할 확률이 높은 상태에 머물렀다. 

투자심리가 웬만하면 매수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기울고 있는 현상이 4주째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상 최고치 경신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나고 있음을 암시했다. 

그러나 중반부터 밀리기 시작한 장이 하락반전과 상승반전을 반복하며 요동치다 끝내 혼조세로 마감해 4주째 이어지고 있는 상승momentum이 꺾이고 있다는 불안감은 고조됐다. 

한편 X은 다음달 말 실적발표를 앞두고 수익이 예상치에 크게 못미칠거라고 미리 경고하며 8월 말 찍었던 3년 6개월 최저치에 근접해 올해들어 39% 그리고 1년 전에 비해 63%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