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6일)

이채원 기자 입력 12.06.2021 01:39 PM 조회 2,326
주식시장은 하루 오르고 하루 떨어지는 움직임을 4일째 이어가며 회복세를 가동시켰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매수심리가 자극될만한 호재가 딱히 없는 상황에서도 사자 쪽으로 쏠린 투자심리는 하루 위축되고 하루 진정되는 모습을 반복했다. 

강세로 출발한후 잠시 혼조세로 꺾였다 rally mode 로 탄력받은 장은 요동침없이 회복세를 지켰다. 

지난주 금요일 막판에 탄력받으며 하락폭을 크게 줄였던 DJ가 9개월만에 최고의 날을 나타내며 지난주 하락했던것을 싹다 만회한 가운데 금요일 9주만에 가장 크게 폭락했던 NASDAQ은 5주 최저치까지 밀린 AMD와 NVDA를 비롯한 초대형 반도체 주식들의 약세와 함께 오늘도 뒤처졌다. 

반면 항공사와 크루즈 그리고 카지노 주식들은 오랜만에 탄탄히 반등하며 S&P 500의 회복세를 주도했다. 

개장초 sell off mode로 추락하며 금요일에 이어 다시한번 사상 최고치에서 7.9% 폭락한 6주 최저치를 찍었던 NASDAQ이 중반부터 rally mode에 돌입한후 금요일 떨어졌던것의 66%를 복구하는 지점까지 오르고도 막판에 상승폭의 30%를 없애버리자 오늘 반등이 dead cat bounce로 둔갑할수 있다는 긴장감이 조성됐다. 

한편 PTON은 최근 6일동안 5일을 떨어지며 2주만에 19개월 최저치를 경신해 11월 5일 실적결과를 발표한후 불과 5주만에 52% 그리고 1월 14일 사상 최고치에서 무려 76% 를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