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3월4일)

이채원 기자 입력 03.04.2021 02:12 PM 조회 3,641
주식시장은 5개월만에 그리고 올해들어 처음 3일연속 떨어졌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추락한 가운데 예상보다 적은 수치임에도 2주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또다시 매도심리를 자극했다. 

개장초 잠시 rally mode에 돌입했다 폭락세로 무너진 장은 회복의 조짐을 보이지 않고 오랜만에 공포 분위기를 조성해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제대로 증폭시켰다. 

오늘도 sell off mode를 주도한 NASDAQ이2주전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11% 폭락한 지점까지 밀리며 8주 최저치를 찍고 올해들어 상승했던것을 싹다 지워버린 가운데 DJ와 S&P 500도 4주 최저치에 도달하며 올해들어 올랐던것을 모두 없애버린 지점까지 무너졌다. 

특히 초대형 기술주들의 하락momentum이 여전히 두드러진 상황에서 일단 불붙은 매도심리는 딱히 진정될 조짐을 보이지 않아 panic selling이 악화될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KR는 엇갈린 실적결과에도 불구하고 올해 총 수익전망을 높이며 강세를 보여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