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30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30.2021 05:35 PM 조회 3,336
1.코로나 델타 변이가 급성 바이러스 질환인 수두만큼이나 전염성이 강하고 더 심각한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DC 보고서에 따르면 델타 변이는 환자 1명이 평균 8~9명을 감염시키고 돌파 감염이 가능하고 다른 모든 변이보다 더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2.매사추세츠주의 한 대규모 행사에서 코로나 19에 집단 감염된 사람들 중 4분3은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사람들이었던 것으로 나타나 돌파 감염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다. 로셸 월렌스키 CDC국장은 이 사례를 소개하며 델타 변이의 높은 전염성을 경고했다.

3.LA카운티 코로나 19 신규 감염사례가 3천606건, 신규 사망자 수는 5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최근 노숙자 사이에서 코로나 19 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보건당국의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4.최근 델타 변이를 중심으로 코로나 19 가 급격하게 재확산하는 캘리포니아 주에서 총 38개 카운티들이 예전 코로나 위험등급 기준으로 가장 나쁜 퍼플 등급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퍼플 등급에 들어가는 카운티가 지난주 12개였던 것에 비하면 불과 일주일 사이 3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5.델타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 방침이 곳곳에서 적용되는 가운데 월트 디즈니사도 전국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디즈니는 비조합원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은 현재 현장에서 근무하는 경우 백신 접종을 위한 60일의 시간이 주어지며 재택 근무자들은 복귀하기 전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6.CDC의 마스크 재착용 지침이 내려진 후 일부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권고에 반발하는 움직임이 격화하고 있다. 심지어 일부 반대론자들은 저항의 의미로 마스크를 불태우기도 했다.

7.미 당국이 코로나 백신 유효기간을 또 연장함에 따라 상당량의 백신이 버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던 가운데 전역 곳곳에서는 여름철 감염이 증가하는 것에 맞서며 기한이 만료되는 백신들을 구하기 위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8.렌트비를 못내고 있는 세입자 650만가구의 1500만명이나 연방차원의 강제퇴거 중지령이 끝나버려 살던 집에서 쫓겨날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는 연방대법원의 판결로 행정부 차원에선 연장권한이 없어졌다며 연방의회가 긴급하게 재연장해달라고 촉구했다.

9.한인을 포함한 아시안 대상 증오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 클리블랜드의 한 뷰티 서플라이 업주인 한인 노부부가 여성 고객에게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흑인으로 추정되는 용의 여성은 자신의 크래딧 카드가 결제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한인 노부부를 무차별 폭행하고 도주했다.

10.13지구를 시작으로 LA한인타운 선거구 재조정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일정이 본격 시작된 가운데 한인들은 단일화를 강조했고 타 커뮤니티에서도 공감을 얻어냈다. 현재 4개의 지구에 분할 편입돼 있는 타운 선거구 통합이 이뤄질 경우 10과 13지구 편입 시나리오가 가장 유력한데, 이를 위해서는 공청회를 통한 적극적인 의견 제시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11.미국의 탄소배출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컬럼비아 대학 지구연구소가 연구한 결과 미국인 3명이 일상 생활을 영위하면서 배출하는 탄소량이 한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을 정도로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12.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작년 대선 패배 결과에 불복한 뒤 법무부를 향해 부정선거를 선언할 것을 종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제프리 로즌 당시 법무장관 대행과 통화할 때 그냥 선거가 부정이었다고 말하고 나머지는 자신과 공화당 의원들에게 맡기라고 했다는 것이다.

13.뉴욕남부연방법원은 대북 제재를 위반한 혐의를 받는 싱가포르인 소유 유조선 커리저스를 몰수하는 판결을 내렸다. 2천734톤급 이 유조선은 선박 대 선박 환적과 북한으로의 직접 운송을 통해 석유제품을 불법으로 북한에 인도하는 데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14.다음달 중순 예정한 한미 연합군사훈련의 조정 연기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미국방부는 연합훈련이 양국 쌍방의 결정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특히 병력 보호가 한미연합사령부 최우선 사항이며 모든 한미훈련은 한국정부와 한국 질병관리청의 코로나 지침을 존중해 진행한다고 확인했다.

15.미국이 중국 기업들의 주식 상장 심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 같은 당국의 조치는 최근 중국 정부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자국 IT 기업에 대한 규제 압박을 높이면서 이들 기업의 주가 폭락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피해도 늘어나자 이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16.연방준비제도가 주로 참고하는 물가지표인 지난달 근원 개인소비지출 가격 지수가 3.5% 올랐다. 30년만에 최대폭으로 치솟은 것이다.

17.오늘 뉴욕증시는 아마존 실적에 대한 실망과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149.06포인트, 0.42% 하락한 34,935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