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2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22.2021 05:28 PM 수정 07.22.2021 05:30 PM 조회 2,919
1.LA카운티의 오늘 코로나 19 신규 감염 사례가 2천767건으로 집계돼 지난 2월 중순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각종 수치들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가운데 중환자실에 입원한 백신 미접종자들이 이제라도 백신을 접종해달라며 때늦은 후회를 하는 사례까지 잇따르고 있다.

2.미국이 면역 취약층에 대해 코로나 19 부스터샷 접종이 추진된다.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에 예방접종자문위회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이 필요하다는 데 예비 지지를 표명했다.

3.서부에서 발생하는 대형 산불의 연기가 코로나 19 확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네바다주 사막연구소가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산불 연기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력을 크게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4.LA지역에서 델타 변이 확산으로 신규 감염이 급증하지 상당수의 술집들이 백신 미접종자 출입을 금지하고 있다. 신규감염과 병원 입원환자, 사망 등 주요 코로나 수치들의 99% 이상이 백신 미접종자들이라는 통계 자료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어서 다른 업종들로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5.백악관은 코로나 19 재확산 속에 현행 마스크 착용 완화 지침에 변경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보건 당국과 정기적인 회의를 하면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고 있다고 말해 여지를 남겼다.

6.UC대학이 2022-2023 학년도부터 2% 인상폭에 더해 물가 상승률을 적용해 등록금과 수수료를 인상한다. UC평의회는 이번 인상 이후 6년 동안 등록금을 동결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지난 회계연도에 주정부로 부터 대규모 재정지원을 받았고 코로나 사태 속에 인상을 단행한 것이여서 거센 반발이 예상된다.

7.캘리포니아 주에서 세 가구 가운데 한 가구 꼴은 기본적인 생활을 하기로 버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대다수는 일을 하는데도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는데 특히 이번 조사는 팬데믹 이전에 이뤄진 것이어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8.바이든 행정부의 IRS가 3월 중순부터 4개월여에 걸쳐 3차 현금지원금을 보내는 느림보 행보를 보여 추가 현금지원을 늦추려 시도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사고 있다. 1차 현금지원 후 2차를 성사시키는데에도 9개월이나 걸렸기 때문에 3차와 4차 사이에도 비슷한 간격을 두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9.10년만에 이뤄지는 LA한인타운 선거구 재조정을 앞두고 한인단체들이 LA선거구 재조정 위원회와 함께 한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LA한인타운 선거구 통합이 무산됐던 뼈 아픈 경험 이후 10년 만에 다시온 기회인 만큼 한인들의 참여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10.한인 4명 등 모두 8명을 살해한 한 애틀란타 총격범이 낮은 처벌을 받기 위해 형량 협상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형사 사건에서 피고인이 유죄를 인정하는 대가로 낮은 처벌을 받은 형량 협상은 흔히 있지만 명백한 증거가 있는 연쇄살인범과 형량 협상을 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11.전국에서 총기 사건이 증가하는 가운데 연방 정부가 총기 불법 거래와 이동을 차단하는 등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법무부는 총기 밀거래 차단으로 강력 사건을 줄이기 위해 워싱턴 DC를 비롯해 LA,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5개 대도시에서 연방 총기 불법 거래 기동 타격대를 출범했다.

12.조 바이든 대통령은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다카 제도를 유지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CNN타운홀 행사에서 최근 텍사스 연방판사가 다카 제도에 대해 대통령 행정권한을 과도하게 동원했다며 불법이라고 판결한 것과 관련해 그냥 내버려 두지 않겠다며 유지 입장을 분명히 했다.

13.카말라 해리스 부통령 지지율이 추락하고 있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역사상 최초의 흑인 부통령이면서 동시에 여성 부통령, 아시아계 부통령이라는 점을 내세우며 바이든 행정부 출범 때만해도 대단한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았지만 취임 후 반년이 지난 지금 존재감없이 급격히 흔들리고 있다.

14.연방법무부가 미국에 거주하는 반체제 인사를 중국에 돌려보내기 위해 불법 공작을 벌인 중국인 2명을 추가 기소했다. 이들은 중국 당국이 조직적으로 지휘한 이른바 여우사냥 작전을 수행하며 중국을 떠나 미국에 거주하는 반체제 인사의 본국 송환을 추진해 왔다.

15.미 전역에서 새로 신청한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지난주 41만 9000건으로 다시 5만건 이상 급증해 예상을 깬 고용 불안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기승으로 감염자들이 다시 늘고 있고 연방실업수당이 절반지역에서 조기 종료돼 예상과는 반대의 고용 불안 현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16.오늘 뉴욕증시는 주간 실업 지표 등 경제지표 부진에도 불구하고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25.35포인트, 0.07% 상승한 34,823에서 거래를 마쳤다.

17.LA다저스가 2대1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9회 투런 홈런으로 샌프란시스코에 역전패하면서 경기차가 다시 두경기로 벌어졌다. 마지막 4차전 경기도 라디오코리아가 잠시 후 7시부터 생중계방송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