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 후에도 late payment기록은 남게 됩니다. 리포트상에 벨런스는 $0 로 나오고, 뱅크럽시에 포함된 어카운트라고 표시가 따로 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파산을 했다는 기록 자체가 late payment기록을 삼켜 버리게 됩니다. 즉 늦은 페이먼트 기록을 지워야 하는이유가 없으면
지금 하셔야 할거는 크레딧 카드를 만들어 크레딧을 쌓아야 합니다. 파산을 하고 카드를 바로 만들어 쌓아 가신 분들은 700 점 정도의 점수를 2년안에 만들수 있게 됩니다. 물론 파산 기록과 예전 늦은 기록 등등 안좋은 어카운트 기록이 있지만, 새로은 크레딧을 쌓아 가는것을 보고 평가를 받게 되는것입니다.
빨리 크레딧 쌓는것을 시작하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파산 기록은 10년
파산에 들어간 나쁜 어카운트 기록은 7년 입니다.
기록에 상관없이 크레딧을 쌓아가는게 중요하며, 집융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인컴이 더욱 중요합니다. 인컴이 많지 않아 원하는 융자 금액이 안나오는 분들이 많고, 인컴은 있으나 재대로 세금 보고를 안해, 확인 되는 인컴이 적은 경우, 다른 융자 프로그래을 통해서 최상의 이자 혜택을 못보는 경우가 있게 되니 , 확인 되는 인컴에서 융자 한도를 계획과 다운페이 계획이 우선입니다.
크레딧은 fha로 사게 되면 2년후에 도 가능 하면, 일반적으로 3년이 지나면 대부분의 융자 프로그램으로 집 융자 받는데 결격 사유가 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