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야기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 현) 웨딩TV 대표이사
  • 전) 우송 정보 대학 웨딩이벤트학과 겸임교수
phone_android 213-435-1113
sunoola

너무도 뛰어나 걸맞은 상대를 찾기 어려웠던 싱글, 어떻게 성공했을까?

글쓴이: sunwoo  |  등록일: 04.17.2022 23:24:57  |  조회수: 1865

세상 모든 남녀에게는 짝이 있다고 믿고 있다. 고민하고 찾으려고 노력하면서 기다리면 언젠가는 만나게 된다. 그 기다림의 과정을 이겨내는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

최근 미국에서 있었던 일이다. 어머니의 방문상담을 받았다. 만혼의 딸은 전문직으로 사회적 성취가 정말 뛰어난 인재였다. 배우자 만남은 대화가 통해야 하므로 서로의 성취에 근접하는 상대를 만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래서 이 뛰어난 여성은 만남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 하나 만남이 어려웠던 이유는 여성이 나이차이가 나는 남성이 아니라 동갑이나 연하를 만나고 싶어해서다. 한국이라면 모를까 한국계가 적은 미국에서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려야 성사될 만남인가 했다.

그러던 중에 LA의 한인 라디오 방송에서 인터뷰 요청이 있었다. 내가 머물던 워싱턴에서 LA에 가려면 숙박, 교통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짧은 출장이라 업무가 많아서 고민이 되다가 문득 이 여성이 떠올랐다.

다수를 상대로 공개 프러포즈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날 라디오 방송에서 여성을 소개했고, 다음 날 여성을 만나보겠다는 메일이 여럿 왔다. 그 중 3명의 남성이 눈에 들어왔다.

동갑이거나 나이차이가 적고, 전문직 등 여성이 원하는 조건이었다. 그 중 한 남성의 아버지와 연락이 됐다. 보내온 사진을 보니 호남형으로 느낌이 좋았다.

“아들에게 여성 얘기를 했더니 만나보겠다고 하네요. 메일을 보내겠다고 하니

주소를 알려주세요.”

나는 반가운 마음에 여성 어머니에게 연락을 했다. 잠에서 깬 것 같은 어머니의 목소리를 들으니 시차 계산도 안하고 무작정 전화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실례를 무릅쓸 만큼 좋은 소식이었다.

두 사람은 개인 일정이 있고, 지역 간 거리가 있어 먼저 SNS 등을 통해 연락을 주고 받을 것이다. 연락해온 남성들이 더 있지만, 첫 번째 만남에서 잘되면 좋겠다.

이 사례를 보며 내 확신이 더 굳건해진다. 세상 어딘가에 짝은 있다. 언젠가는 반드시 만난다. 그 방법을 찾는 게 관건이다. 그러니 싱글 당사자나 부모님은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여유있게 기다리는 게 중요하다.

문득 얼마 전 만났던 77년생 여성이 떠오른다. 이 여성은 어떤 방법으로 만남을 갖게 할지 고민하면서...


|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ceo@tour.com 


♥ Since 1991, 결혼정보회사 선우 ♥
미국 동부 : 201-678-8503
미국 서부 : 213-435-1113
미국 워싱턴 : 206-561-3192
캐나다 벤쿠버 : 604-966-3669
캐나다 토론토 : 416-907-9449
호주뉴질랜드 : 02-7202-1651
상담전화(한국) : 1588-2004
카카오톡 상담 : @sunoo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104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