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업체 매매를 진행하려는 상황에서 건물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호사의 도움을 받거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안전하고 신속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와 같은 진행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건물주를 제외하고 어사이먼트 진행: 건물주와의 연락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사업체 매매를 진행할 수는 있지만, 건물주의 동의가 없으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스 계약서를 자세히 검토하고 건물주의 동의 없이 어사이먼트가 가능한지 계약서를 확인하세요.
변호사 편지: 변호사를 통해 건물주에게 공식적인 통지서를 보내는 것은 건물주와의 연락을 시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건물주가 트집을 잡을 때 변호사 편지를 통해 그동안의 연락 시도와 어사이먼트 진행에 대한 과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법적 조치: 건물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법적 조치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변호사와 상의하여 법적 조치가 필요한지 판단하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절차를 밟으세요.
마지막으로, 사업체 매매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안전한 방법으로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