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고양이와 대형견...

글쓴이: evita79  |  등록일: 09.20.2021 08:35:54  |  조회수: 1294
안녕하세요.
밑에 글에 좀더 보충 설명과 고양이에 이해되지 않는 행동을 여쭤보려합니다.
아직 아기고양이라서 그런지 잘 몰라도 화장실을 진짜 자주 갑니다. 진짜 똥이나 오줌을 싸기도 하지만 싸는척하는경우가 더 많은거 같아요. 자세도 잡고 싸는듯 보이는데 실제로는 아무것도 싸지 않고 나올때가 많습니다. 그리고는 화장실 주변에서 자세를 잡고 조금 지리기도 하고 자세만 잡는척하기도 합니다. 워낙 고양이들이 이렇게 행동을 하나요?
어제 고양이 유트브를 보니깐...고양이는 절때 야단치면 않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야단쳐서 스트레스 받아서 인지 근데 또 저한테 와서 애교부리고 계속 만져달라고하고 저한테 계속 붙어있으려고하고 뭔지 잘 모르겠어요.
몇칠전부터는 애가 자꾸 배변 실수를 하다보니 어디가 아픈건가 싶은 생각도 들고요.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고양이 분리불안 증상이 의심되서 여쭤봅니다.
매주 주말이면 저희 가족은 아침 일찍 보통 6시~7시 사이 바닷가(도그 비치)로 운동겸 산책을 나가서 아침도 먹고 공원에서 쉬다가 점심이 지나서야 집에 들어갑니다. 고양이는 집에 두고요.
온가족이 갑자기 한꺼번에 없어져서 그런건지 몰라도 집에 와보면 똥을 여기저기 싸놓고 토도 한듯 싶습니다.
번번히 온가족이 장시간 집을 비울때 마다 이런 상황이 버러지다 보니 분리불안이 의심되는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저에 반려견이 수영을 엄청나게 좋아하다보니...매주 바닷가에 가게 되었습니다.
너무 좋아해서 매주가긴 가지만 늘 걱정인게 바닷물이 짜서 우리 아가한테 않좋을꺼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예전에 병원에 한번 물어본적이 있는데 한달에 한두번 정도는 괜찮다고 했었는데...
저에 개아들은 수영을 정말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파도치는데도 수영을 기막히게 잘합니다. 이렇게 수영을 좋아하는 아이를 보면 저도 덩달아 너무 좋아서 매주 데리고 옵니다.
수영 끝나고 물을 진짜 많이 먹을수 있도록 하지만 수영한날은 똥상태가 그닥 좋지 못합니다. 다른부분은 다 좋아요.
혹시 우리애한테 너무 자주 바다수영을 시키는건가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ogSam  09.20.2021 21:31:00  

    냥이가 배설을 정한장소가 아닌곳에 하는 이유는 화장실이 더럽거나 이물질이 있다거나 오래되면 그곳에 안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너무 어리면 괄약근이 아직 완성되지 않아서 컨트롤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요 정해진 사료이외에 테이블 음식을 잘못 먹은경우나 소화기관에 이상이 있어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고양이도 분리불안이 있다는 확실한 학설은 읽어보지 못했습니다. 분리불안이 아니라 주인이 오버하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놀아주는것도 잘하시고 이따금 브러쉬도 해주고 목욕도 시켜주세요. 어릴적 부터 물에 익숙해 지게 물을 받아놓고 샴프를 약간풀고 천천히 씻겨주세요. 지난번 질문에 도 답했지만 고양이를 너무 의인화 하지 마세요. 개처럼 바라지 마세요.냥이를 선호 하시는 분들은 냥이들은 대부분의  삶을 스스로 알아서 하기 때문이죠. 병원 약속했으면 가보세요. 예방주사도 맞아야하니...냥이가 다가서서 주인의 손길을 원하면 패팅을 해주세요. 하지만 개 처럼 먼저 다가서지는 마세요.

  • DogSam  09.20.2021 21:39:00  

    개가 바다수영을 좋아해서 자주하신다 했는데 수의사가 자주하는것은 피하라고 하셨다면 그렇게 하세요. 바닷물은 염분이 많고 수영을 하다가 조금씩은 마시게 되므로 그것이 원인이 되어 변의 색갈이나 설사기가 보일 수 있습니다. 즉 염분속에 있는 물질이 위산과섞여 평소와 다른 배설을 할 수 있습니다.수영후에는 민물로 샤워르시켜주시는게 좋겠네요 Evita s님..  강쥐,냥이 건강하게 키우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