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고양이 이상행동 이유 궁금해요

글쓴이: Jjung25  |  등록일: 01.31.2021 13:45:37  |  조회수: 1575
안녕하세요 남매 턱시토 냥이 두마리 모시는 집사입니다.

이제 한 10개월 아가들인데요, 첫째 아이가 저희가 식사할때마다 부엌에 있는 유리 창문을 긁어요. 사람먹은 음식에 대한 식탐이 좀 있어서 음식을 달라는 건지, 아님 관심을 달라는 건지 해서 창문을 긁을때 남편이 몇번 안아준적이 있습니다. (사람에게 안기는 걸 좋아하는 개냥이에요...).

근데 이 이상행동이 있고나서 구토를 해서 병원에서 치료하고 항생제를 받아와서 먹였는데, 원인을 알 수가 없데요... 스트레스 때문인가요?
고양이들이 유리창을 습관적으로 긁는 행동의 원인은 뭐가 있나요..?

답변 부탁드려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ogSam  01.31.2021 19:52:00  

    안녕하세요? 10개월된 애들이라면 두마리인가보죠? 유리창문을  자주 긁는다면  긁을 때 마다 집사가 반응을 해서 일 수도 있고 발톱의비늘을 가는 행위 또는 몸을 스트레치 하는 경우도 있죠. 집에 켓타워나 스트레쳐가 없는지요? 냥이들이 토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죠. 사료가 안맞아서,위를 자극하는 음식(테이블 ), 헤어볼때문에, 또는 급하게 먹는 습관때문이라든지 등등 이유로 일부러 토하는경우가 많아요. 심각하게 받아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토한다는 그자체는 소화기관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고 볼 수 있죠. 그런데 항생제를 처방받으셨다고 하니 일단 위염증세로 간주한 모양이군요. 의사 가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한다면  말로만 듣고 제가 어떻게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까?  마는 경험에 비추어 말씀드리자면 , 항생제도 먹고 구충을 했는데도 계속 토한다면 금식( 물은 항상준비)을 하루정도 한 후에 사료에도 신경써 보시고 테이블음식은 주지 마시고.. 그리고

  • DogSam  01.31.2021 19:58:00  

    주위환경을  바꾸어 보세요.  털이 긴 묘종이라면  털도 잘 빗겨주고 목욕도 시키고록 하세요. 노는 것을 좋아한다면  대형 펫샾에서 냥이들 놀이감이도  구입해서 같이  놀아주시면서 변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