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

글쓴이: Rebate456  |  등록일: 11.23.2021 17:32:34  |  조회수: 1232
안녕하세요.

조언을 좀 구하고 싶고 답답한 마음에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저는 꿈의 첫집 장만을 작은 원베드 아파트를 구입했습니다. 진짜 영끌해서 구입했어요.

이사한 그달부터 윗층의 층간 소음으로 밤낮으로 힘이 듭니다. 낮에는 그래도 견딜 수 있어요.
사람이니까 움직이기도 하고 뛰기도 하고 뭔가 자주 떨어뜨리기도 하겠지...하면서요.

주중에에도 늘 11시이후 부터 새벽 1-2시까지 시끄럽습니다.
주말에는 새벽에 파티를 하는지 음악소리, 사람들 소리 지르는 소리, 개까지 짖어대서...정말 이곳으로 이사한것을
100% 후회하고 있습니다. ㅠㅠ 저의 커뮤니티 매니저에게 얘기하니 직접 컨택해보라고 해서, 정중하게 편지등을 쓰라고 해서 편지도 두근두근 하며 보냈습니다. 아주 정중하게요... 여전히 아~무 변화 없습니다.

소음이 심할때 프론데스크 스태프에게 신고(?)도 했지만 보란듯이 무시하고 어쩔땐 문도 안 열어주고 웃기도 한다내요.
지난 토요일, 도저히 견딜 수 가 없어서 911에 전화 했습니다. Non-Emergency 로 연결되어 오피서가 방문해주겠다고 해서 정말 기대하고 기다렸습니다. 두번째 전화했을때 꼭 가겠다고 미안하다고 했지만 결국 안왔습니다....
주말이라 바빴다고는 하지만...이대로 그냥 지나가는 걸까요?

HOA Association 에 편지를 보냈습니다. 어떻게 좀 해 달라고... Property Manager에게 연락했을땐 자기네가 할 수 있는게 없고 편지를 쓰던가 하라는 조언(?)만 해줬기에 사실 좀 더 나은 솔루션을 기대했어요.
오늘 다시 Property Manager한테 이메일이 왔습니다. 통화 하고 싶다고... 지금 전화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저는 정말 이렇게는 살 수가 없어서 변호사에게 조언을 구해야 하나 싶을 정도예요.... 아랫층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견뎌야 하는건 정말 "차별"아닌가요? 저도 비싼 HOA 내고 있는데....

혹시 저 같은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조언을 좀 부탁드려요.  저는 지금 당장 이사를 나갈 수도 없어요...ㅠㅠ

지혜로운 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