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론 페이오프 하는것에대해 질문입니다.

글쓴이: Dltkqpf  |  등록일: 04.26.2021 14:22:05  |  조회수: 2079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자동차 론 남은것을 모두 갚으려고 합니다.
지금 미국 비자는 H4비자로 일을 할 수 없는 비자이고, 지금 H1배우자의 직장에서 스폰서로 영주권 절차 진행 중 입니다.

궁금한 것은 한국은행계좌에서 저의 미국 계좌로 지금 돈을 3만불정도 이체중 인데 하루에 8000불씩 나누어 미국계좌로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모두 받은 후 3만불 이상을 한번에 차 론 페이오프하면 만불 이상이라 IRS에 신고가 되나요?

그럼 몇일 간격으로 만불 이하로 여러번 몇일에 걸쳐 페이오프 하면 IRS에 신고 되지않는지요?
출처가 한국에서 보낸돈이면 IRS에 신고 되는것이 아무 문제 없는건가요?
이게 혹시 제 비자와관련되어 뭔가 문제가 될지 잘모르겠어서 조심스럽게 질문드립니다....

차를 살 당시 다운페이를 캐쉬로 만불이상(한국에서 미국 입국할때 부부 각각 가지고 온 캐쉬) 하여 이것은 IRS에 신고 된 이력은 있습니다.

미국 세금신고는 매 해 하고있고, 한국 계좌 잔액에대한 FBAR 신고도 매해 해오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

무지한 질문이면 죄송합니다..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harry  04.26.2021 20:41:00  

    전혀 걱정할 필요없고, 3만불 일시불로 다 페이해도 보고할것 없습니다.  어차피 체크나 머니오더로 페이되기 때문에 기록이 남아 있어서 보고할 사항이 아닙니다.  한국 본인구좌에서 미국 본인구좌로 송금하는 것이면 한번에 3만불 해도 아무런 제재나 불이익이 없습니다.  그리고, 비자와도 무관합니다.

  • mamaleon  04.27.2021 09:40:00  

    harry 님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